넷기어 와이파이 6 라우터 ‘XR1000’, ‘듀마OS 3.0’ 탑재로 게임 환경 최적화
상태바
넷기어 와이파이 6 라우터 ‘XR1000’, ‘듀마OS 3.0’ 탑재로 게임 환경 최적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4.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넷기어는 편의성, 고품질, 신뢰성, 고성능, 다기능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춘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며 중소기업은 물론 홈네트워킹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중소기업과 가정에서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현을 위한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에서 스토리지, 보안 장비까지 토털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을 적극 확대해 나가며 시장 다각화를 통한 지속적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게이밍 라우터 ‘XR1000’ 출시 … 게이밍 전용 OS ‘듀마OS 3.0’ 탑재
넷기어는 최근 차세대 와이파이 표준인 와이파이 6 기반의 게이밍 전용 OS를 탑재해 다양한 게임 전문 기능을 갖춘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라우터 ‘XR1000’을 선보였다. 빠른 속도의 게임은 물론 스트리밍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연결성과 핑을 안정화하고 끊김을 최소화해 인터넷 연결을 최적화하는 것이 강점이다.

넷기어 XR1000은 PC, 스마트폰, 게임 콘솔 등 다양한 사용 환경에서 발생하는 게임 랙 및 핑 문제를 현저히 줄여주면서 최적화된 상태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와이파이 6 표준을 지원해 듀얼 밴드 통합 속도 5.4Gbps를 구현, 와이파이 5 대비 4배 더 향상된 데이터 처리량과 40% 향상된 데이터 처리 속도를 통해 최적의 게임 환경은 물론 안정적인 스트리밍 서비스까지 보장한다.

넷기어 XR1000은 게이밍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넷듀마(NETDUMA)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듀마OS(DumaOS) 3.0’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의 가장 골칫거리인 랙의 원인을 사전에 미리 파악하고 핑 지연은 최대 93% 감소시켜 불안정한 핑 문제까지 해결해 개인별 게임 환경에 최적화된 상태를 지원하도록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넷기어 XR1000은 듀마OS 3.0을 통해 다양한 게이밍 전용 특수 기능을 지원한다. 지오 펜싱, 핑 히트맵, 애플리케이션 QoS, 연결 벤치마크, 트래픽 컨트롤러 등의 기능을 활용해 최적의 게이밍 및 스트리밍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랙 제거로 안정적인 사용 환경 구현
지오 필터에 이어 새롭게 추가된 지오 펜싱 기능은 세계적으로 대중적인 게임들의 서버 위치를 미리 파악하고 게임 서버 및 다른 플레이어와의 거리를 사전에 제어해 랙을 제거하고 안정적인 사용 환경을 구현한다. 지오 펜싱 기능은 연결을 원하는 서버가 위치한 지역을 직접 그려서 지정할 수 있고, 사용자 지역 및 국가에 근접한 위치를 지정하거나 전 세계에서 가장 좋은 서버만 지정해 필터링도 할 수 있어 보다 세밀한 서버 필터가 가능하다.

원하는 게임 서버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핑 테스트를 스케줄화해 최적의 게임 서버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핑 히트맵 기능도 새롭게 탑재됐다. 전 세계 게임 서버에 대한 핑을 보여주고, 핑을 시간에 따라 트래킹 할 수 있는 핑 히트맵을 통해 원하는 게임의 연결 품질이 가장 좋은 서버와 나쁜 서버를 확인할 수 있고, 게임에 대한 핑 테스트를 스케줄화해 서버 구조를 이해하고 랙 없는 게임을 위해 지오 필터에서 필터링할 최적의 위치를 찾아낼 수 있다.

특화된 다양한 기능 탑재
넷기어 XR1000에는 기존의 장치 기반 QoS와 더불어 애플리케이션 QoS 모드가 새롭게 추가돼 보다 세밀한 네트워크 대역폭을 제어할 수 있다. 따라서 PC, 모바일 기기,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 연결 시 각 기기마다 다운로드 및 업로드 대역폭 등을 사전에 할당하고 제한해 중요한 트래픽을 먼저 처리하는 트래픽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고, 웹 브라우징부터 라이브 스트리밍까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 유형에 대역폭을 효율적으로 할당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연결 벤치마크 기능을 통해 인터넷 회선 품질을 정확히 테스트할 수 있다. 라우터에 연결된 장치가 아닌 XR1000에서 직접 테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게임을 위한 실제 인터넷 회선 속도 및 품질 확인이 가능해 정확한 값을 파악할 수 있다.

특히 트래픽 컨트롤러는 차세대 방화벽 기능을 수행해 애플리케이션 또는 장치 기반으로 스케줄에 따라 트래픽을 차단할 수 있고, 자녀의 인터넷 및 게임 사용 시간을 제한하거나 사물인터넷(IoT) 장치들을 해커들로부터 보호하는 등 강력한 보안 기능을 구현한다. 또한 장비 실시간 사용량, 대역폭, 핑 등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편리한 대시 보드 등 특화된 다양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강력한 하드웨어 … 통합 5.4Gbps 지원
넷기어 XR1000은 하드웨어 사양도 강력하다. 802.11ax 칩셋이 적용된 듀얼 밴드 6 스트림 AX5400 와이파이 라우터로 통합 5.4Gbps의 기가비트 속도를 지원한다. 또한 1개의 WAN 포트는 물론 4개의 LAN 포트 모두 기가비트를 지원하고, 1개의 USB 3.0 포트와 네트워크 상태 표시를 위한 LED를 내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멀티기가 데이터를 전송하도록 설계된 브로드컴의 강력한 트리플 코어 프로세서에 의해 구동돼 풀 패킷 프로세싱 오프로드 지원으로 메인 CPU에 부하가 전혀 없어 끊김없이 매끄러운 UHD 4K 비디오 스트리밍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신호 증폭기가 탑재된 4개의 고출력 탈착식 외장 안테나로 넓은 범위에 고속의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넷기어 XR1000은 빔포밍 플러스(Beam Forming+) 기술을 통해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움직이고 있는 클라이언트를 자동으로 찾아 와이파이 시그널을 집중 전송함으로써 기존 라우터 대비 월등한 전송 거리 및 전파 강도 향상을 지원한다. 또한 80MHz 대역폭의 2배인 160MHz 대역폭 및 추가적인 DFS 채널을 지원해 와이파이 성능을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스마트 커넥트 기술을 통해 다중 밴드를 하나의 SSID로 통합해 각 무선 장치에 최적의 시그널을 제공하고, 와이파이 보안을 위한 WPS 버튼과 와이파이 온/오프 버튼까지 갖춰 사용이 편리하다. 30일간 무료로 제공되는 ‘아머(A rmor)’ 보안 기능을 통해 라우터에 연결된 모든 장치들을 사이버 위협에서 보호할 수 있고, VPN 서버, 간이 NAS 및 DLNA 미디어 서버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