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게이트, 실시간 DB 복제 솔루션 ‘아크 포 오라클’ 나라장터 등록
상태바
타임게이트, 실시간 DB 복제 솔루션 ‘아크 포 오라클’ 나라장터 등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4.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데이타와 공동 마케팅 및 영업 강화로 공공시장 공략 박차

[데이터넷] 타임게이트(대표 신승호)는 실시간 DB 복제 솔루션 ‘아크 포 오라클(Ark for Oracle, 나라장터 검색명 Ark v6.0)’을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서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이하 나라장터)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아크 포 오라클’은 오라클 DB간의 DB 변경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 및 복제하는 솔루션으로, 운영 시스템으로부터 실시간 리두 로그(Redo Log)를 추출해 로그 기반의 동일한 대기 DB를 구성한다. 

사용자의 실수로 인한 데이터 손실을 방지 및 복구해주는 로그 지연 적용 기능, 계획된 운영 시스템 중지를 가능하게 하는 기능(Swithover), 장애 발생 시 대기 서버로 전환해 서비스의 지속을 보장하는 자동 장애조치(Auto Failover) 기능 등을 갖추고 있어 고객사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타임게이트는 작년 12월 이기종 실시간 복제 솔루션인 ‘아크 포 씨디씨(Ark for CDC)’를 나라장터에 등록한데 이어 ‘아크 포 오라클’도 나라장터에 등록하면서 실시간 DB 복제 및 DR 솔루션에 대한 공공기관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타임게이트 신승호 대표는 “공공기관에 가성비 높고 성능이 뛰어난 실시간 복제 및 DR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아크데이타와 공동 마케팅 및 영업을 통해 공공시장을 지속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크데이타 고광연 대표는 “공공분야의 경우 자연재해, 화재와 같은 사고가 발생할 경우 추가 피해로 확산될 위험이 더 크기에 비즈니스 연속성이 중요하다”며 “아크데이타는 타임게이트와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을 통해 공공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