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서브, ‘2021 클라우드 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 선정
상태바
스마일서브, ‘2021 클라우드 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 선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4.0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버·스토리지·DB·보안 등 네트워크 환경 구축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에 IaaS 제공

[데이터넷] 스마일서브(대표 마보임)는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에 2년 연속 공급 기업으로 선정, 자사 서비스 ‘아이윈브이(iwinv)’를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스마일서브는 이번 사업을 통해 서버,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보안 등 네트워크 환경 구축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에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IaaS)를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중소기업은 아이윈브이를 이용해 웹, 데이터베이스 및 인공지능(AI)용 GPU 서버 구축부터 업무에 필요한 데스크톱 가상화(VDI), 가상사설망(VPN), 공유 스토리지(NAS) 등의 자원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이용과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사업으로, 참여 기업에 최대 1550만원까지 지원한다.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시도하려는 중소기업은 컨설팅, 전환, 이용료의 지원으로 경제적인 혜택과 함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스마일서브 클라우드 사업 관계자는 “아이윈브이는 가격 경쟁력과 유연한 컴퓨트 자원 활용으로 지원 이후에도 부담 없는 서비스”라며 “고객 맞춤 서비스를 이어온 기술력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전환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