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시큐리티, 문서중앙화 솔루션 GS 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이스트시큐리티, 문서중앙화 솔루션 GS 인증 1등급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4.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 모든 문서 자산 중앙 서버 저장…협업 디스크 기능으로 문서 보안·효율적 관리 지원
GS 인증 획득으로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절차 진행…올 상반기 내 완료 예정
시큐어디스크 제품 패키지 이미지
시큐어디스크 제품 패키지 이미지

[데이터넷]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상원)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시큐어디스크 v10’이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스트시큐리티는 백신 프로그램 알약, 악성코드 위협 대응 솔루션 쓰렛인사이드, 문서중앙화 솔루션 시큐어디스크 등을 공급하는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다.

새롭게 GS 인증을 획득한 시큐어디스크는 원격 근무 환경에서 기업 보안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으로, 조달청 종합쇼핑몰 기준 최근 3년간 가장 많이 구축된 문서중앙화 솔루션으로 손꼽힌다. 현재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 다수의 공공기관에서 사용 중이다.

시큐어디스크는 모든 자료가 사용자 PC 내에 저장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중앙 서버에 저장되도록 지원해 사내 문서 자산의 유출 및 유실 위험성을 크게 낮춘 점이 특징이다. 이스트시큐리티가 자체 개발한 커널 기술과 암호화 기술을 바탕으로, 회사의 문서 자산이 안전하게 보호 및 관리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재택 등 원격 근무 환경에서도 업무의 연속성을 보완할 수 있는 ▲협업 디스크 ▲문서 버전 관리 ▲권한별 접근제어 기능 등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고려해 기존 윈도 탐색기 인터페이스와 유사한 형태의 반출 프로세스를 구현, 실제 사용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스트시큐리티 관계자는 “원격 근무 환경의 확산으로 문서 보안과 문서 관리가 필요한 기업 고객의 제품 도입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GS 인증으로 안전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시큐어디스크 v10’의 도입을 통해 보안성과 편의성을 모두를 만족시키는 스마트오피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스트시큐리티는 2년 연속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참여하는 등 문서중앙화 솔루션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현재 공공시장 조달을 위해 ‘시큐어디스크 v10’의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절차를 진행 중이다. 해당 절차는 오는 상반기 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