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네시온 ‘NGS’, 클라우드까지 확장된 통합 접근제어 제공
상태바
휴네시온 ‘NGS’, 클라우드까지 확장된 통합 접근제어 제공
  • 데이터넷
  • 승인 2021.03.3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템 접근제어·계정관리 통합 지원…공공·금융 클라우드 지원
비인가 사용자 접근 통제…인가된 사용자, 권한 따른 작업 통제

[데이터넷] 코로나19로 비대면 사회로 돌입하면서,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클라우드와 원격·재택근무가 본격적으로 도입되기 시작했다. 비대면 환경과 재택근무 확산으로 접근제어, VPN 등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했다. 이에 휴네시온의 ‘NGS’ 공급 사례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NGS는 시스템 접근제어와 계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내부 시스템에 접속하는 경로를 일원화해 비인가 사용자의 접근을 차단하고, 인가된 사용자에 대한 접속 통제 및 권한에 따른 작업 통제 기능을 제공한다.

장비 계정·패스워드 관리

관리대상 장비의 계정과 패스워드를 자동으로 수집, 관리해 계정 및 패스워드 관리를 안전하게 통합 운영할 수 있다. 시스템에 접속하는 사용자에 대해 OTP, 카카오톡, QR코드, 생체인증 등 다양한 방식의 투팩터 인증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시스템 접근제어 및 계정관리, 패스워드 관리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제공해 내부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통합 운영 할 수 있다.

NGS는 안전한 업무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관리시스템에 대한 보안 취약점 점검 기능을 제공하고, 실시간 모니터링과 이벤트 감시 통보, 보고서 자동 발송 기능을 지원해 운영의 편의성을 높였다. NGS 도입 시 기존 구축된 업무환경의 변화를 최소화하는 시스템 구성을 지원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시스템 구성이 가능하다.

NGS는 기업의 시스템 운영 환경에 따라 에이전트 없이 동작하는 게이트웨이 방식과 에이전트 방식, 하이브리드 구성이 가능하다. 게이트웨이 방식은 에이전트 설치 없이 시스템 접근제어, 계정관리, 패스워드 관리 통합 구성을 지원한다. 윈도우 서버는 에이전트 방식 또는 게이트웨이 서버 방식을 적용해 하이브리드로 구성할 수 있다.

또한 NGS는 서버 부하를 최소화하는 다양한 방식의 계정 관리 운영 환경을 지원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시스템 구성이 가능하다. 휴네시온은 ‘NGS V7.0’을 출시해 CC 인증, GS 인증을 획득하고,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을 완료했다.

▲시스템 접근통제와 계정 및 패스워드 관리를 통합 운영하는 ‘NGS’
▲시스템 접근통제와 계정 및 패스워드 관리를 통합 운영하는 ‘NGS’

클라우드 지원 기능 강화

기업의 업무 환경은 온프레미스, 프라이빗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가 혼합된 하이브리드 환경으로 전환하고 있고, 멀티 클라우드 도입이 필수적으로 고려되고 있다. 하나의 클라우드에만 종속되는 위험요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수의 퍼블릭 클라우드 도입도 고려하고 있다. 다양한 이종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가 혼합된 환경에서 시스템 접근제어와 계정관리는 쉽지 않은 일이다.

NGS는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기존과 동일한 수준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자의 접근 권한 관리, 모니터링, 감사 등을 수행해 업무효율은 물론 효과적인 클라우드 운영 방안을 제공한다.

휴네시온은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NGS를 입점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재난관리시스템 운영이 필요한 다수 지자체에 NGS를 공급했다. 국내 클라우드 시장이 공공·금융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BP) 마켓 플레이스 공공기관용에 입점을 완료했으며, 민간(금융)용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NGS는 스탠다드와 엔터프라이즈로 구분해 기업 환경에 필요한 기능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스탠다드 서비스는 시 스템 접근제어 및 사용자 계정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엔터프라 이즈 서비스에서 패스워드 관리까지 지원한다.

▲NGS 시스템 구성도
▲NGS 시스템 구성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