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6 시스템 'SXK80’…광범위한 커버리지 지원
상태바
넷기어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6 시스템 'SXK80’…광범위한 커버리지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3.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X6000 트라이 밴드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으로 최고 수준 경험 제공
통합 속도 6Gbps 제공…최대 6대 새틀라이트 연결

[데이터넷]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넷기어는 편의성, 고품질, 신뢰성, 고성능, 다기능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춘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며 중소기업 및 홈네트워킹 시장의 강자로 자리를 넓혀 나가고 있다. 

넷기어는 네트워크 어댑터, 스위치, 와이파이 라우터 등 500종 이상의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며 인터넷, PC 주변기기는 물론 대용량 파일, 멀티미디어 콘텐츠,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다수의 PC 및 모바일 기기에 빠르고 안정적인 접속과 공유를 보장한다. 최근에는  차세대 무선 표준인 와이파이 6(802.11ax)를 지원하는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라우터 ‘오르비 프로(Orbi Pro) SXK80’을 선보이며 와이파이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했다.

음영지역 없이 통합 속도 6Gbps 지원
일반적으로 와이파이 라우터는 인터넷 회선이 들어오는 근처에 설치돼 실내 공간 중심에 위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온전히 사용할 수 없어 음영지역이 발생하게 된다. 또한 공간이 넓을 경우 와이파이 라우터 1대로 모든 지역을 수용할 수 없다.

그러나 넷기어가 최근 선보인 오르비 프로 SXK80은 AX6000 트라이 밴드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으로 최고 수준의 와이파이 경험을 제공한다. 통합 속도 6Gbps를 제공하는 SXK80은 광범위한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지원해 음영지역 없이 넓은 공간에서도 온전한 와이파이 성능을 발휘하고, 더 많은 장치 연결을 제공해 비즈니스용으로 손색이 없는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보장한다.

넷기어 SXK80은 라우터에 인터넷 회선을 연결하고 새틀라이트를 실내 중간 중앙에 위치시키면 두 장치가 무선으로 자동 페어링돼 실내 공간 전체를 하나의 큰 와이파이 네트워크로 수용하게 된다. 또한 패스트 로밍을 지원해 사용자가 이동 시에도 끊김 없는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다.

넷기어 SXK80의 오르비 장치간 무선 대역폭은 2.4Gbps고, 와이파이 장치간 무선 대역폭은 3.6Gbps를 지원한다. 기본 와이파이 커버리지는 350m2로 한층 넓어진 공간을 수용할 수 있고, SXS80 새틀라이트를 최대 6대까지 연결이 가능하며, SXK80 라우터와 연동되는 SXS80은 1대당 최대 175m2의 커버리지가 추가된다.

비즈니스급 와이파이 보안 지원
넷기어 SXK80은 기존 SRK60 대비 처리량은 2배, 클라이언트 장치 용량은 4배 이상 증가했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환경 구현으로 스마트폰과 같은 클라이언트의 배터리 수명 역시 한층 개선시켰다.

특히 보안 와이파이 존은 비즈니스급 보안을 지원해 소기업에서 비즈니스용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어 와이파이 인프라 투자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직원, 손님, IoT, 관리용 등으로 분리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통한 접속 제어 및 장치 성능 최적화가 가능하다.

생성된 SSID별로 각각의 VLAN을 할당할 수 있어 보안 와이파이 존에서 클라이언트 격리를 통한 보안 SSID 와이파이 네트워크 생성으로 보안 강화는 물론 관리 효율화를 기할 수 있다.

초고속 백홀 및 프론트홀 지원도 장점이다. 3개 대역 모두에서 4x4 송수신 라디오를 통해 장치당 총 6Gbps 처리량과 2.4Gbps 백홀을 지원한다.

와이파이 6 강점 지원
넷기어 SXK80은 와이파이 6의 강점을 온전히 누릴 수 있다. 다중사용자 다중입출력(MU-MIMO) 기술을 사용해 동시에 여러 장치에 데이터를 스트리밍할 수 있고, 5GHz 대역에서도 동시 스트림을 지원해 무선 장치에서 보다 빠르게 다운로드하고 보다 유연하게 미디어 스트리밍을 구현할 수 있다.

와이파이 신호를 모든 방향으로 송출하는 일반적인 와이파이 라우터와는 빔포밍+ 기술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연결도 보장한다. 라우터 및 장치는 서로 정보를 주고받아 와이파이 신호를 장치에 집중해 전송할 수 있고, 2.4GHz/5GHz 와이파이 장치 모두에 속도, 안정성, 범위를 향상시켜 강력하고,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을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1024QAM(Quadrature Amplitude Modulation) 지원을 통해 256QAM 대비 처리량을 최대 25%까지 향상시키고, 기본적으로 데이터 패킷당 더 많은 데이터의 전송이 이뤄져 데이터 전송 효율성도 대폭 높였다. 더불어 WFA(Wi-Fi Alliance)에서 인증한 WPA3 보안 프로토콜을 지원해 보다 강력한 와이파이 보안 환경을 구현한다.

강력한 하드웨어 사양 갖춰
넷기어 SXK80은 강력한 하드웨어 사양도 갖췄다. 퀄컴 64비트 2.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SXK80은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고, 데스크톱이나 벽면 마운트 등 유연한 거치가 가능해 원하는 위치에 배치할 수 있다.

초고속 프로세서를 통해 4K/8K UHD 비디오 스트리밍, 가상/증강현실(VR/AR) 등 고대역폭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더욱 강력하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고성능 프로세서는 데이터 트래픽을 예약해 와이파이 대역폭 활용을 최대화하기 위해 지능적으로 자체 결정을 내리는데 최적화돼 있다.

SXK80의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에는 신호 증폭기가 탑재된 총 8개의 고출력 내장 안테나가 탑재돼 있다. 안테나는 최적의 와이파이 성능을 발휘하고, 실내외에서 강력하고 안정적으로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가 최적화돼 있다.

한편 넷기어 인사이트(Insight) 모바일 앱을 활용해 클라우드 기반으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인사이트 앱을 통해 제품 바코드 또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손쉽게 초기 설정을 진행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클라우드를 통해 원격 관리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