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씨랩, 삼성 온라인스토어에 대량 접속 제어 솔루션 ‘넷퍼넬’ 공급
상태바
에스티씨랩, 삼성 온라인스토어에 대량 접속 제어 솔루션 ‘넷퍼넬’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3.2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판매 사이트 오픈 시 예상되는 접속 폭주 대비
준비된 상품 및 추가 물량 완판까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트래픽 제어 시장 선도 토종 SW 중소기업과 상생 모델
▲ 넷퍼넬은 삼성전자의 국내 스마트폰 판매와 더불어 퍼블릭 클라우드를 통해 전 세계 판매 서비스를 지원한다.
▲ 넷퍼넬은 삼성전자의 국내 스마트폰 판매와 더불어 퍼블릭 클라우드를 통해 전 세계 판매 서비스를 지원한다.

[데이터넷]에스티씨랩(대표 박형준)은 자체 개발 대량 접속 제어 솔루션 ‘넷퍼넬’이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판매 서비스에 적용됐다고 22일 밝혔다.

넷퍼넬은 웹이나 모바일 앱으로 디지털 서비스를 진행할 때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순간적인접속 폭주(Surge Traffic), 시스템 장애와 같은 이슈에 즉각 대응하는 솔루션이다.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에 의해 동시 처리 가능한 수준에서 클릭한 순서대로 접속요청을 시스템에 우선 진입시키며, 처리량을 초과하는 요청은 순차 대기시킨다. 이후 처리중인 작업이 완료되면 대기중인 요청을 순번에 맞게 자동 진입시킨다. 확보된 시스템 리소스나 서비스 상황에 맞게 실시간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보장하며, 이는 전세계로 서비스 가능한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손쉽게 적용 가능하다.

넷퍼넬은 지난해 6월 갤럭시 S20+ 사전 판매에 최초 적용됐다. 국내에서의 성공적인 적용 이후 글로벌 판매 서비스로 확대 적용됐다. 전 세계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 거점 지역에 넷퍼넬 로직을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준비했고 이탈리아, 호주, 싱가포르, 독일 등지에서 안정적인 판매 서비스를 지원했다.

에스티씨랩 김성규 사업총괄은 “이벤트 오픈 시점과 같은 순간적인 폭주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사전 대응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준비된 시스템 혹은 정해진 예산 내에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안정적인 서비스가 넷퍼넬을 통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삼성전자와의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은 토종 SW로 국내 트래픽 제어 시장을 선도하는 중소기업과의 상생 모델일 뿐 아니라 코로나19 사태 이후 급증하는 디지털 비즈니스 거래량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디지털 혁신 사례로 의의가 있다”며 “이번 경험을 토대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서비스 안정화와 국내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일조하는 핵심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티씨랩은 부설연구소를 보유한 국내 토종기업으로, 자체 개발 솔루션 넷퍼넬은 국내에 약 300개 이상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현재 클라우드, SaaS, CDN 협력사례 등을 확대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통한 비즈니스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