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데이터 모델링·품질진단 도구 ‘디에이샵 디큐 에디션’ 출시
상태바
엔코아, 데이터 모델링·품질진단 도구 ‘디에이샵 디큐 에디션’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3.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한 품질진단으로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 평가대응도 가능

[데이터넷]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주력 제품인 데이터 모델링 툴 ‘디에이샵(DA#)’에 데이터 품질진단 기능을 포함한 ‘디에이샵 디큐 에디션(DA#_DQ Edition)’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디에이샵 디큐 에디션은 데이터 모델링과 품질진단이 가능한 제품으로 엔코아의 기업용 데이터 모델링 툴 디에이샵(DA#)의 모든 기능과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디큐샵(DQ#)의 품질진단 기능을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한 제품이다.

특히 공공기관의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 대응을 위해 간편한 데이터 품질진단과 산출물 자동 생성을 지원하고 있어 기업은 물론 공공기관의 많은 활용이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엔코아 측은 최근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외산 모델링 툴들이 모델링 기능만으로 품질관리와의 연계가 어렵고, 데이터 품질진단 솔루션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은 품질진단에만 집중하면서 데이터 표준화를 외면하고 있어 모델링 툴을 별도 구매하거나 불법 라이선스를 활용하는 등 문제가 있어 왔음을 지적했다.

따라서 디에이샵 디큐 에디션은 이러한 시장의 문제를 해결함은 물론 데이터 표준화 기반의 데이터 품질이라는 고객의 궁극적인 목표를 지원하고, 강력한 데이터 모델링 툴과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이 결합돼 고객의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김범 엔코아 전략사업본부 전무는 “이번에 출시하는 디에이샵 디큐 에디션은 데이터 값, 구조, 표준 관점에서 종합적인 품질진단을 수행하고 결과에 대한 보고 및 오류 데이터 보고서 제공이 가능해 데이터 표준화와 품질진단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제품”이라며 “기존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 디큐샵이 데이터 품질 관리 체계 프로세스 전반을 운영하는 솔루션이라면, 본 제품은 데이터 품질 관리 프로세스 전후에 관계없이 데이터 품질진단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가볍지만 강력한 툴”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에이샵 디큐 에디션은 워크그룹(Workgroup) 라이선스로 제공되며, 출시 기념으로 총판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