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엘케이,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상태바
제이엘케이,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3.1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토털 데이터 관리 플랫폼 ‘헬로데이터’ 활용 사업 지원 

[데이터넷]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제이엘케이(대표 김동민·김원태)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부분 데이터를 가공하는 데이터셋이나 레이블링(labeling)까지 지원하는 반면 제이엘케이는 자체 AI 토털 데이터 관리 플랫폼 ‘헬로데이터(Hello Data)’를 활용한 AI·빅데이터 개발 등 후속으로 필요한 서비스 모델 구축 및 지원이 가능하다. 

제이엘케이는 AI 의료를 비롯 세계적인 AI 솔루션 개발 기술력과 다양한 산업분야의 데이터 수집·관리·가공·검수까지 가능한 헬로데이터 플랫폼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차별화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데이터 가공 4월 16일, 데이터 구매 4월 13일까지며, 모집기간을 거쳐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일반 가공 최대 4500만원, AI 가공 최대 7000만원, 데이터 구매 최대 18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김동민 제이엘케이 대표는 “뉴노멀 시대에 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전 산업분야에 걸쳐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제이엘케이의 앞선 AI 기술력으로 데이터 수집 및 가공, 컨설팅에 이르는 AI 데이터 가공 올인원 서비스로 경쟁력을 확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이엘케이는 의료 AI 올인원 플랫폼 ‘에이아이허브(AIHuB)’, AI 원격 헬스케어 플랫폼 ‘헬로헬스(Hello Health)’, AI 토털 데이터 관리 플랫폼 ‘헬로데이터(Hello Data)’ 등 차별화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AI 신약개발, 유전체 분야, 자율주행, 크라우드소싱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