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이메지네이션, API 솔루션 ‘D-Bridge’ GS 1등급 인증 획득
상태바
사이버이메지네이션, API 솔루션 ‘D-Bridge’ GS 1등급 인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3.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이메지네이션(대표 채인배)은 API 서버 솔루션 ‘D-Bridge 2.0’이 GS(Good Software)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품질 우수 소프트웨어에 부여하는 GS인증은 국내 소프트웨어의 완성도를 평가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로, ISO 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일정 수준 이상을 만족한 경우에만 인증서 및 인증마크를 수여하게 되며, D-Bridge가 취득한 1등급은 인증 최고 단계다.

‘D-Bridge’는 다양한 데이터 소스(DB, 미들웨어, I/O) 연계, 토털 API 라이프사이클 관리, 강화된 API 보안, 사용통계정보 제공 JSON, XML, SOAP 등 다양한 통신 프로토콜이 지원되는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API 솔루션이다.

2016년 출시 직후 SK증권을 필두로 대형 증권/보험사/기관 등에 납품하며 업계 최다 금융권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5년간 시책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사의 요구사항을 제품에 적용해 오픈 API 시스템 구축 사업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

사이버이메지네이션 관계자는 “데이터 3법(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신용정보법) 개정 및 금융분야 마이데이터 사업 도입에 의해 오는 8월 4일 API 시스템 의무 구축(신정법 제22조의9) 발효에 따라 API 솔루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금융권에 이어 의료, 헬스, 물류, 유통, 공공기관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