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타이아, OT 보안 시장 협공
상태바
지니언스·타이아, OT 보안 시장 협공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1.03.1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아 스마트팩토리·지니언스 IT 보안 전문성 결합 서비스 제공
국내외 OT 보안 시장 발굴…제품 상호 공급·활성화로 시장 공략

[데이터넷] 지니언스(대표 이동범)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 기업 타이아(대표 진이진·이성미)와 산업용 OT보안 솔루션 개발 협력 및 시장 개척을 골자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타이아는 공장 자동화와 스마트팩토리 특화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전문 기업이다. MES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마트팩토리 전문 IIoT 디바이스와 맞춤형 모듈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구축 컨설팅을 진행하며 빅데이터 수집 및 인공지능을 이용한 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에 따라 ▲국내외 OT 보안시장 발굴 ▲지니언스의 보안솔루션과 타이아 산업용 솔루션의 연동 개발 ▲제품의 상호 공급 및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IT 보안 기업들이 OT 보안 솔루션 개발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국내 시장은 해외 유명 OT 보안업체들간의 각축장이 되어가고 있다. OT 보안은 그 특성상 영역별 전문업체간 협력이 절대적이며 IT 보안 전문기업인 지니언스와 제조현장 운영기술 전문업체인 타이아간 사업협력이 의미가 있으며, 이를 통해 빠르게 OT 보안 솔루션을 개발해 시장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안동희 지니언스 OT 보안담당 전문위원은 “이번 전문업체간 제휴를 통해 양사 고객사 대상 OT 보안 솔루션 서비스라는 측면에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며 “스마트팩토리와 주요 산업 인프라 보호의 당면과제를 양사 협력으로 적극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진이진 타이아 대표는 “중요 제조 설비를 대상으로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수행하면서 OT 제어망에 대한 고객사의 보안 요구가 있어왔으나 이에 대한 솔루션 대응이 부족했던 것이 현실이었다”며 “보안 전문기업 지니언스와의 협력으로 공동시범사업과 함께 향후 국내외 고객사 OT 보안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