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싸, 산업 네트워크 보안 ‘IEC 62443-4-1’ 인증 획득
상태바
모싸, 산업 네트워크 보안 ‘IEC 62443-4-1’ 인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3.1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산업 통신 및 네트워킹 선도기업 모싸(Moxa)는 산업 네트워크 보안에 중점을 둔 사이버 보안 표준 관련 IEC 62443-4-1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인증 테스트 및 감사는 LCIE 뷰로 베리타스(Bureau Veritas)에서 수행했으며 인증서는 IECEE 인증 기구에서 발행했다. 모싸는 지속적으로 사이버 보안 산업에 참여해왔으며 세계 최고의 적합성 평가 및 인증 서비스 제공 기관에서 IEC 62443-4-1 인증을 받아 세계적인 선두주자임을 인정받았다.

IEC 62443 표준 파트 4-1은 산업 자동화 및 제어 시스템용 보안 제품을 개발 및 유지하기 위한 보안 개발 수명 주기를 정의한다. IEC 62443-4-1 인증서에 따르면 완전한 보안 수명 주기 관리 및 패치 관리를 포함하는 제품 개발 공정의 첫날부터 모싸가 설계를 통한 보안 방법론을 구현했음을 확인했다. 또한 이 인증서는 취약점을 식별하여 대응하고, 고객과 협력해 위험을 완화하는 모싸의 능력을 보여준다.

2020년 IDC에서 수행한 전 세계 최신 IT와 OT 융합 설문조사에 따르면 IT/OT 융합의 주요 동기 요인은 운영 안전 및 성능 향상, 비용 절감 및 품질 향상이다. 이 보고서에 나온 또 다른 중요한 조사 결과를 보면 전 세계적으로 IT 및 OT 관리자의 48.8%가 IT/OT 융합의 가장 큰 장벽으로 보안을 지목했다. 이를 통해 부각되는 점은 OT 기업이 운영 효율성과 생산성을 크게 향상하기 위해 인더스트리 4.0 또는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을 수용할 때 보안에 중점을 둔다는 것이다.

모싸 네트워킹 총괄 책임자 사무엘 치우(Samuel Chiu)는 “모싸는 보안에 대한 고객의 우려에 대응해 2016년 개발 당시부터 IEC 62443 표준의 보안 요구 사항을 적극 고려해왔다”며 “모싸는 IEC 62443 표준의 엄격한 검증 과정을 준수함으로써 산업 등급의 솔루션을 제공할 뿐 아니라 보안이 제품 개발 과정 전반에 걸쳐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킹 솔루션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음을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모싸는 표준의 중요성뿐 아니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의 모든 단계에 표준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시장을 교육하는데 상당한 자원을 투자했다. 모싸는 사이버 보안에 대한 지속적 투자 및 고객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설계를 통한 보안(secure by design)’ 솔루션 구현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