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게이트, ‘컨플루언트’와 파트너십…데이터 스트리밍 시장 선도
상태바
타임게이트, ‘컨플루언트’와 파트너십…데이터 스트리밍 시장 선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3.1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타임게이트(대표 전화재)는 글로벌 이벤트 스트리밍 전문기업 컨플루언트(Confluent)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금융 서비스, 제조,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 등 사회 전반에서 많은 데이터가 발생하면서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관리하는 스트리밍 플랫폼은 새로운 시장 영역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컨플루언트는 오픈소스 아파치 카프카를 기업 친화적 기술로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 대용량 데이터를 쉽게 관리하고 실시간으로 이벤트를 전송 및 처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포춘 100대 기업 중 약 80%가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다.

컨플루언트는 아파치 카프카의 최초 개발자들이 설립한 회사로 2019년 유니콘 기업 반열에 오르며 인정받고 있다. 2020년 4월에는 2억50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E 펀딩을 유치한 바 있으며, 2020년 포브스가 선정한 전 세계 클라우드 기업 순위 ‘클라우드 100’에서 6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타임게이트 관계자는 “타임게이트는 컨플루언트와의 파트너 계약을 통해 데이터 스트리밍 시장에서 선도적으로 최고의 고객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며 “고객이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 및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기술력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타임게이트는 임직원의 약 80%가 엔지니어로 구성된 기업용 IT 솔루션 컨설팅 및 인프라 구축 전문 기업으로 다수의 주요 기업에 클라우드, 빅데이터, RPA 등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해 지난해 4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