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인하우스뱅크’, SAP ERP 연동
상태바
웹케시 ‘인하우스뱅크’, SAP ERP 연동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3.1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업무 즉시 가능…업무 효율 높이고 자금 사고 사전 예방

[데이터넷]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SAP 차세대 지능형 ERP 비즈니스 솔루션 상에서 웹케시 펌뱅킹 통합 자금관리 솔루션 ‘인하우스뱅크’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10일 밝혔다.

SAP의 차세대 지능형 ERP 비즈니스 솔루션인 SAP S/4HANA는 웹케시의 기업 자금관리 솔루션 인하우스뱅크와 연동이 가능해 SAP HANA기반의 인하우스뱅크 솔루션을 이용하는 기업들은 SAP의 ERP 내에서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인하우스뱅크는 대기업·공공기관용 통합자금관리 솔루션으로, 모든 은행 업무를 기업·기관 내에 설치한다. 전 은행 계좌 조회, 대량/급여 이체, 자금 집금 등 금융정보를 ERP와 연계해 업무효율을 높이고 자금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

특히 웹케시와 SAP코리아는 독립소프트웨어개발업체(ISV)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인메모리 방식의 SAP HANA를 자체적 DB로 활용해 인하우스뱅크의 처리 및 효율성을 크게 개선했다.

인하우스뱅크는 현재 토스페이먼츠, 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 한국마사회 등 450여개 기업 및 기관에서 이용 중이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SAP HANA 맞춤형으로 출시된 인하우스뱅크는 기업의 모든 금융 업무를 ERP 내에서 해결할 수 있게 돼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자금 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며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인 SAP와 함께 혁신적 기업 핀테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