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클, 딥러닝 비전 SW ‘뉴로티’·‘뉴로알’ 2.2버전 출시
상태바
뉴로클, 딥러닝 비전 SW ‘뉴로티’·‘뉴로알’ 2.2버전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3.0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 GPU RTX 30 시리즈 공식 지원…최대 1.9배까지 속도 향상
DICOM 이미지 형태 지원…의료 시장 확대 기대
DICOM 이미지 예시
DICOM 이미지 예시

[데이터넷]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 기업 뉴로클은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 뉴로티(Neuro-T)와 뉴로알(Neuro-R)의 2.2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뉴로티와 뉴로알은 이미지 해석용 딥러닝 모델을 생성하고 실시간 분석할 수 있는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로, 자체 오토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비전문가도 코딩 없이 제조·의료·물류·보안·교육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손쉽게 딥러닝 비전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2.2버전에서, 뉴로클은 엔비디아의 신규 GPU 시리즈인 RTX 30 시리즈를 공식 지원한다. 최적의 환경에서 딥러닝 비전 기술을 활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뉴로클의 고객들은 RTX 30 시리즈 환경에서 소프트웨어 활용 시 최대 1.9배까지 속도가 향상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된 2.2버전에서는 의료용 디지털 영상 및 통신 표준(DICOM) 기반의 이미지들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의료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군의 DICOM 이미지 활용 고객들이 손쉽게 딥러닝 비전 기술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탐지 임계값(Detection Threshold) 설정 및 UI·UX의 편의성이 증대돼 딥러닝 비전 기술을 활용하고자 하는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이홍석 뉴로클 대표는 “2.2버전은 하드웨어 시장의 변화와 의료 시장의 확대에 따라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한 기능이 포함된 버전”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환경에서 손쉽게 고성능 모델 생성이 가능한 딥러닝 비전 기술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