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중소기업 경리업무 솔루션 ‘경리나라’, 비대면 바우처 인기몰이
상태바
웹케시 중소기업 경리업무 솔루션 ‘경리나라’, 비대면 바우처 인기몰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3.0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리나라 비대면 바우처 전용 패키지 출시…사용 기업 맞춤으로 서비스 선택 사용 가능

[데이터넷]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에서 자사 상품 경리나라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경리나라는 지난 2020년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의 서비스를 이용한 기업 중에서 10% 이상이 선택한 비대면 시기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의 경리 업무는 엑셀이나 수기로 일일이 처리해야 하는 불편함을 직관적이고 간편한 사용법으로 해결한 경리나라는 비대면 바우처 사업에서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경리나라는 국내 14개 은행 전산망과 직접 연결돼 은행별 기업 인터넷뱅킹에 일일이 접속할 필요가 없고, 클릭 한 번이면 사업장이 보유한 모든 계좌를 조회한다. 이 때문에 직접 은행에 방문할 필요가 없어 코로나19 시대의 언택트 솔루션으로 꼽힌다.

경리나라는 경리 업무 담당자가 느끼는 업무 처리에 필요한 많은 기능을 담고 있다. 증빙, 영수증 관리, 통합 계좌 관리 및 급여지급, 명세서 관리, 거래처 관리, 결제, 송금, 지출결의서 관리, 시재 및 영업 보고서 등이 대표 기능이다.

또한 경리나라는 처음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사람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UI로 이루어져 이용자 친화적이라는 평을 받는다. 실제 중소기업 경리업무 종사자 1000여 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해 찾아낸 경리 업무 현황, 고충, 개선점 등 현장 의견을 모아 개발된 것이 그 이유다.

웹케시는 이번 사업에서의 경리나라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혜택의 비대면 바우처 전용 패키지를 출시했다. 비대면 바우처 기본형의 경우 경리나라 기본 솔루션에 모바일 경리나라, 비즈포인트, 전자세금계산서 월 50건 무료 혜택을 월 8400원 수준에 제공한다.

비대면 바우처 실속형의 경우에는 기본형에 부가서비스 1개(입출고관리, 재무회계, 인사급여 Lite 中 1개)를 월 1만2500원 수준에 제공하며, 비대면 바우처 통합형의 경우 부가서비스 2개를 추가해 월 1만6700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때, 사용기업은 부가세를 환급받으면 실제 부담해야 하는 금액은 더 낮아진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작년 비대면 바우처 사업에서 경리나라가 수요 기업의 10% 이상으로부터 선택받았다는 것은 경리 업무 솔루션에 대한 소기업들의 니즈가 분명하다는 의미”라며 “소기업들에게 혁신적이고 편리한 경리 업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경리나라 고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