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TLM 6.2」
상태바
커넥티드「TLM 6.2」
  • NETWORK TIMES
  • 승인 2003.02.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성 높여주는 기업용 PC 통합 관리·백업 솔루션
백업·자산 관리 등 다섯 가지 모듈 탑재 … 포괄성·확장성·안정성 ‘탁월’
PC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사용자는 작업을 할 수 없으며 헬프데스크의 대기열은 계속 늘어갈 것이다. 그 결과 지원비용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게 되고, IT와 헬프데스크 직원들은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켜줄 수 없다. 사용자를 신속하게 작업에 복귀시키기 위해서는 PC 문제를 언제 어디서건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네오비즈코리아가 공급하는 커넥티드의 ‘TLM’은 기업 PC의 정보 및 시스템 가용성과 관리 문제를 해결해주는 제품이다. <편집자>


회사 업무의 필수 도구로 PC가 자리 잡은 지 꽤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도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다루기 쉽지 않은 도구이다. 바이러스 또는 하드웨어 오류로 인해 PC의 문제가 생겼을 때 누군가 해결해 주어야 하며, 그 동안은 시간을 허비할 수밖에 없다. 더 나아가 데이터가 손실되거나 할 경우 그 비용은 훨씬 클 것이다. 커넥티드 TLM은 이러한 PC관리상의 문제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통합 솔루션이다.

소프트웨어 구성

커넥티드 TLM은 단순히 한 PC 내에서 백업을 수행하는 도구가 아니라 네트워크를 통해 중앙 집중적인 관리 및 백업 기능을 수행하는 도구이므로, 클라이언트/서버로 나뉘어 구성되어 있다. 서버 역할을 하는 데이터 센터, 클라이언트 역할을 하는 에이전트, 이들을 관리하고 설치하기 위한 CDK(Corporate Deployment Kit)가 있다. 윈도2000 서버와 MS SQL 2000 서버가 설치된 서버에 데이터 센터를 설치하고, CDK를 사용해 원하는 옵션을 갖는 에이전트들을 생성, 각 사용자에게 배포 및 설치하면 된다. 각 사용자에게는 등록키가 부여돼 해당 키마다 하나의 백업 계정이 할당된다.

PC 사용자 입장에서 커넥티드 TLM이 제공하는 기능은 데이터 백업/복구, 시스템 보호, PC 마이그레이션 기능이다.

서비스 지원

커넥티드 TLM의 모든 기능은 데이터 센터 서버의 구입 없이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커넥티드는 1996년 최초의 온라인 서비스를 공급하기 시작해 HP, 히타치, 주니퍼네트웍스, 실리콘 그래픽스 및 US웨스트 등과 같은 기업들이 데이터 센터를 운영할 필요 없이 자신들의 PC를 관리, 보호 및 마이그레이팅할 수 있게 지원한다.

커넥티드에서는 북미 지역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모두는 독립된 비즈니스 환경, 독립된 인터넷 접속성을 기반으로 한다. 커넥티드 데이터 서비스와 함께 할 경우 다음과 같은 혜택이 가능하다.

□ 생산성 향상: 사용자를 작업으로 신속히 복귀시킬 수 있음
□ 정보 유실 방지
□ 보안성 보장: 데이터는 PC를 떠나기 전 트리플DES로 암호화
□ 헬프데스크 호출 및 사용자 다운타임 대폭 감소
□ 모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자산의 정확한 검색
□ 비용 절감

관리자 기능

소프트웨어 정품 사용이 일반화되고 불법 복제 단속이 강화되면서 기업의 PC 관리자에게 매우 중요하게 된 일 중 하나가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관리다. 커넥티드 TLM의 자산 관리 기능은 에이전트를 통해 수집된 정보를 사용하여 기업 내 PC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목록을 실시간으로 쉽고 정확하게 수집할 수 있도록 한다. PC 관련 자산 조사에 참여해 봤다면 이러한 기능이 관리자에게 얼마나 부담을 덜어 주는 것인지 쉽게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커넥티드 TLM에 제공되는 시스템 복구 기능은 일반 PC 사용자가 쉽게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시스템 관련 정보를 백업해 주기는 하지만 실제 문제가 생겼을 때 조치를 취하는 것은 관리자 몫이다. 이러한 조치를 원격 제어를 통해 할 수 있기 때문에 PC의 위치에 관계없이 빠른 시간 내 시스템을 복구하고 PC의 위치에 관계없이 빠른 시간 내 시스템을 복구하고 PC 사용자가 작업을 계속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도입 효과

아직까지 일반적인 기업에서 데이터 백업은 PC를 사용하는 개개인의 책임 하에서 수행되며, PC 관리는 PC 판매업체에 의존하거나 PC 관리자가 있더라도 PC 사용상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해 주기에도 벅찬 경우가 많다. 커넥티드 TLM은 기업 내 데이터 백업 및 PC 관리를 상대적으로 훨씬 적은 인력이 전담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여 결과적으로 PC 장애 또는 데이터 유실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낭비를 최소한으로 줄여 준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세부적인 면에서도 해당 분야 1위 소프트웨어답게 제대로 마무리되어 있다. 데이터 센터 서버 설치 때문에 기본 비용이 개별 PC 백업 도구에 비해서는 훨씬 크므로 PC 사용 대수가 많고 데이터 백업의 중요성을 절감하는 기업일 경우 충분히 고려할 만한 도구이다.

■ 네오비즈코리아 02-737-0522∼5
■ www.neobizkorea.co.kr

커넥티드 ‘TLM 6.2’

특징
- 네트워크 클라이언트/서버형 데이터 백업 도구
- 웹 브라우저를 통한 백업 데이터 액세스 가능효율적인 스토리지 사용시스템 ·복구/원격 관리 기능
- PC 관련 자산 리포트 기능

제품
- 구성데이터 센터 6.2
- TLM 에이전트 6.2
- 데이터 센터 메뉴얼
- 관리자용 핸드북

제품 환경
- RAM: 32-64MB
- HDD: S/W 설치를 위한 최소 사양
- OS: MS 윈도 환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