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로켓, 교육용 AI 영상 생성 기술 개발
상태바
라이언로켓, 교육용 AI 영상 생성 기술 개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2.0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텍스트 입력만으로 크로마키서 촬영한 강의 영상 제작 가능

[데이터넷] 인공지능 스타트업 라이언로켓(대표 정승환)은 온라인 강의 동영상 제작에 최적화된 교육용 AI 영상 생성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라이언로켓이 개발한 AI 영상 제작 기술은 텍스트만 입력하면 마치 크로마키를 설치하고 사람을 직접 촬영한 것과 같은 영상이 만들어지는 것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목소리로 발화 및 제스처와 눈 깜빡임도 구현된다.

이는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고 온라인 동영상을 제작해야 하는 수많은 선생님, 교수님 등 교육업계 종사자에게 도움이 될 기술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기존의 방식으로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프레젠테이션을 재생시키면서 웹캠으로 촬영한 뒤 두 개의 영상을 합치는 과정을 거치거나, 크로마키 배경에 수업 화면을 띄워놓고 직접 교사가 강의하는 것을 녹화해야 했다. 동영상 편집까지 진행하려면 10분의 동영상을 제작하는데 수 시간이 소요돼 수업을 준비하는 시간보다 영상화하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는 문제가 제기돼 왔다.

그러나 AI 영상 합성 기술을 활용하면 촬영과 녹화, 편집에 대한 시간을 대폭 절약할 수 있다. 강의자가 수업 자료와 강의 대본만 제공하면, 인공지능을 활용해 바로 사람이 강의하는 듯한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정승환 라이언로켓 대표는 “온라인 동영상 준비에 익숙하지 않은 선생님들께서 촬영과 편집에 대한 부담을 덜고, 수업 준비에 더 힘쓰실 수 있도록 돕고 싶다”며 “현재 다수의 교육업체와 영상 합성 기술 도입을 논의 중이며, 빠른 시일 내에 상용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