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에프,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비교’ 서비스 출시
상태바
코드에프,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비교’ 서비스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2.0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오픈 API 플랫폼 코드에프(대표 서성권·여용주)는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비교’ 서비스는 ▲자동차 번호 ▲운전자 정보 ▲가입 조건 ▲할인 특약 등을 선택하면 보험사별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를 산출해 비교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비교 결과 화면에서 선택한 보험사로 이동해 가입까지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다.

마이데이터 사업 본격 시행 이후 특정 상품 추천이 불가해지는 마이데이터 사업자에게 코드에프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비교’ 서비스는 금융상품 추천 알고리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중고차 플랫폼 ▲신차 구매에 특화된 캐피털사 ▲카드사 등에 필요한 최적의 상품을 목록화 할 수 있다.

여용주 코드에프 대표는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2021년 이후 자동차 보험 전체 가입자의 50% 이상이 온라인 비교 견적을 통한 신규가입 또는 갱신이 예상되며 서비스 경쟁도 더욱 심화하고 있다”며 “다양한 고객사의 최종 소비자가 최적의 보험료를 비교 선택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드에프는 최근 인바이유와 손잡고 카카오페이에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플랫폼 사업자에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