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소기업협회, 명예회장으로 정운찬 전 총리 위촉
상태바
한국강소기업협회, 명예회장으로 정운찬 전 총리 위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2.0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회 고문으로 진대제 전 정보통신부 장관 위촉

[데이터넷] 국내 중소/중견기업 1700개사가 활동하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강소기업협회는 정운찬 전 국무총리를 명예회장으로 위촉하고, 진대제 전 정보통신부 장관을 협회 고문으로, 건설공학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다스아이티 이형우 대표를 협회 위원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정 명예회장은 협회 설립 초기에도 2년간 명예회장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지원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2018년 1월부터 지난해 말까지 제22대 KBO 총재를 지냈고, 현재는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한국강소기업협회는 최근 국내 저명인사들을 임원진으로 대거 영입함과 동시에 국내 주요 단체들과 상생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스타트업 및 2·3세 경영자들을 위한 ‘영CEO 포럼’ 발족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협회는 지난해 12월 국내 중견기업을 위한 법정단체인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상호 협력 및 연대를 통한 건전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M&A 플랫폼 조직인 한국M&A거래소와도 산업구조 변화에 선제 대응하고 기업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M&A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최근에는 스타트업 대표 및 2·3세 경영자들을 위한 ‘영CEO 포럼’을 발족하고 한국강소기업협회 기존회원과 교류,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영CEO 모임과 협업, 정부지원사업 및 투자 연결,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 선착순 100개 회원사 가입비 및 연회비 면제 등 다양한 혜택 제공에 나섰다.  

나종호 협회 상임부회장은 “코로나19로 전세계가 불확실성의 위기에 처한 가운데 중소기업은 산업구조의 개편과 비대면 시대의 디지털 전환 등 크나큰 변화에 직면한 상황”이라며 “격변의 시기에 회원사들이 발빠르게 혁신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강소기업협회는 2017년 2월 상생협력을 통한 비즈니스 매칭, 신규 아이템 개발, 판로개척, 해외진출 등을 통한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설립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사단법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