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엔투테크놀로지, 200억 규모 BW 발행...5G 소재·부품 사업 성장성 인정
상태바
알엔투테크놀로지, 200억 규모 BW 발행...5G 소재·부품 사업 성장성 인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1.22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알엔투테크놀로지는 미래 성장성을 인정받으며 대규모 자금조달에 다시 한 번 성공했다고 밝혔다.

알엔투테크놀로지는 200억원 규모의 4회차 신주인수권부사채권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조달된 자금은 5G 및 신규사업 대응을 위한 경상 연구 개발, 시설투자, 기타 운영자금으로 사용된다.

BW 발행에 참여한 안다자산운용과 씨스퀘어자산운용은 알엔투테크놀로지에만 3번째 투자를 진행했다. 양사는 2017년 60억원 규모의 2회차 전환사채를 시작으로 2019년 100억원 규모의 자금조달에도 참여한 바 있다.

알엔투테크놀로지는 높은 미래 성장성에 대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5G 글로벌 투자가 본격화됨에 따라 관련 소재 및 부품 사업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2차전지 보호소자 사업 역시 성장이 예상된다.

특히 이번 자금조달은 조건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측면이 많다. 전환사채 제로금리 형태인 데다가 리픽싱도 포함되지 않았다. 10% 할증된 행사가액(2만3008원) 및 10% 콜옵션 조건도 들어가 있다. 

알엔투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자금조달 조건이 좋아 미래를 내다보고 선제적으로 자금 확보에 나서게 됐다”며 “미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기존 사업의 성장 및 신규 사업 기회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