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 급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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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 급성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1.15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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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덴트코퍼레이션, 2020년 브이리뷰 성과 분석 공개…‘누적 동영상 리뷰’ 전년 대비 7배 성장

[데이터넷]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은 2020년 브이리뷰를 통해 업로드된 누적 동영상 리뷰 수가 전년 대비 약 680%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2020년 브이리뷰 성과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20년 12월까지 브이리뷰 위젯을 통한 ‘구매 후기 동영상’ 누적 노출 수는 4억 건을 돌파, 전년 대비 330% 이상 급증했다. 동영상 리뷰 등록 누적 이용자 역시 같은 기간 470% 이상 늘어났으며, 브이리뷰 챗봇 경험자도 4.5배 이상 증가했다.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이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쇼핑몰이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이커머스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다. 2019년 3월 서비스 개시 이후 1년 9개월 만에 브이리뷰 도입 쇼핑몰은 1860여 개를 넘어서며 동영상 리뷰 플랫폼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를 확보했다.

브이리뷰의 성장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이커머스와 동영상 시장이 확대되면서 소비자뿐만 아니라 쇼핑몰에서도 자연스럽게 동영상 리뷰에 대한 니즈가 커진 것이 주효했다. 특히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강화됐던 지난해 9월 한 달 간 새로 유입된 브이리뷰 고객사 수는 전년 동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리뷰를 등록한 누적 이용자 수도 5배 이상 증가했다.

브이리뷰 고객사 중 가장 많은 동영상 리뷰가 등록된 한 인테리어 소품 쇼핑몰의 경우 유튜브에서 검색 시 약 30개의 동영상이 노출되지만 브이리뷰를 통해 홈페이지에 업로드된 영상은 1만 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브이리뷰 동영상 리뷰는 장바구니 전환율을 20.97% 이상 높여주는 고효율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기업의 매출 증진에도 영향을 톡톡히 주고 있다.

인덴트코퍼레이션 윤태석 대표는 “코로나로 제품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없는 환경이 장기화되면서, 브이리뷰의 보다 생생한 동영상 후기가 소비자들의 의사결정과 기업의 매출 증진 효과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이 기세를 몰아 앞으로도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새로운 동영상 리뷰 커머스 시대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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