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가연 ‘연인 사이 지켜야 할 연애 매너’ 설문 결과 발표
상태바
결혼정보회사 가연 ‘연인 사이 지켜야 할 연애 매너’ 설문 결과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1.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혼남녀 43.3% “약속 지키지 않을 때 연인에게 가장 정 떨어져”
[자료=가연결혼정보]
[자료=가연결혼정보]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지난 하반기 ‘연인 사이 지켜야 할 연애 매너’라는 주제의 설문을 시행해 미혼남녀 1,191명(남 508, 여 683)의 의견을 알아봤다(진행기간 11월 5일~30일). 이들이 꼽은 ‘사소해도 지켜야 하는 연애 매너와 그 이유’는 무엇일까.

먼저 ‘연인에게 가장 정떨어지는 순간’으로 ‘약속을 지키지 않았을 때(43.4%)’와 ‘반복적으로 맞춤법을 틀릴 때(32.3%)’가 가장 많은 응답을 차지했다. 이어 ‘기념일을 잊었을 때(13.6%)’, ‘시사 상식에 대해 무관심하거나 아예 모를 때(10.7%)’ 등이 있었다.

선택한 순간이 가장 싫은 이유에는 ‘나를 좋아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서(35%)’, ‘무지한 것 같아서(26.2%)’, ‘존중받는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서(24.9%)’, ‘성의가 없어 보여서(13.9%)’ 등의 답변이 나타났다.

특히 ‘반복적으로 맞춤법을 틀릴 때’를 선택한 이의 비율이 남성 18.4%, 여성 81.6%인 것을 보면, 대체적으로 남성보다는 여성이 맞춤법을 더 민감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보인다. 연인이 사용한 최악의 맞춤법·표현에는 ‘되’와 ‘돼’의 구분과 ‘않되’, ‘않이‘, ‘빨리 낳아’, ‘외냐하면’ 등의 예가 있었고 단어로는 ‘연애인’, ‘예기’, ‘Mather’, ‘설겆이’ 등의 예가 있었다.

‘연인의 이런 행동에 실망한 경험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몇 번 있다(57.7%)’, ‘없다(25.6%)’, ‘자주 있다(16.7%)’ 순으로 이어졌다. 10명 중 약 7명이 실망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연인이 비호감을 주는 행동을 하면 어떻게 하겠냐는 물음에는 대화를 통해 직접 알려주겠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설명을 통해 고쳐주거나, 느낀 생각을 솔직히 말한다(72.6%)’를 첫 번째로 꼽았으며, ‘둘 사이 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해본다(23.3%)’, ‘즉시 헤어진다(1.4%)’, ‘기타(2.7%)’ 순으로 이어졌다.

결혼정보회사 가연 관계자는 “호감과 비호감은 한 끗 차이라는 말이 있다. 약속·기념일을 챙기는 센스나 맞춤법·상식 같은 부분은 사소해 보일지라도 이성간 호감도에 큰 영향을 준다”고 조언했다. 또 “설문 결과를 참고하면, 여성이 맞춤법에 더욱 신경 쓰는 경향이 있으니, 좋아하는 이성이나 연인이 있다면 자주 헷갈리는 표현을 체크해 두고 메신저 등 대화에서 참고하면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결혼정보업체 가연 홈페이지에서는 미혼남녀들의 의견을 묻는 러브리서치 및 성혼회원들의 후기, 매칭 과정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문의와 예약은 홈페이지, 대표 전화, 네이버 플레이스, 카카오톡 등 다방면으로 가능하다. 안전한 환경을 유지하며 방문 상담을 진행하고 있지만, 직접 방문이 어려운 이들은 전화 및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