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워크플레이스’, 사용자 정기 교육 개최
상태바
네이버클라우드 ‘워크플레이스’, 사용자 정기 교육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1.0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교육 이후 새롭게 변화된 서비스 기능 소개…기능별 상세 활용 방법 안내까지
회계 전문 강사 초빙…회계 실무 위한 기초 교육도 함께 진행

[데이터넷]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오는 20일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통합 업무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 ‘워크플레이스(WORKPLACE)’ 사용자를 대상으로 더욱 강화된 서비스 기능을 소개하고, 이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무료 정기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워크플레이스는 구성원/워크플로우(전자결재)/근태/비용/회계 관리 기능을 포함한 기업정보시스템으로, 기업의 원활한 업무 처리를 돕는 서비스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원격 근무 수요가 늘어나면서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 상에서 업무를 처리하고 직원들 간 소통할 수 있는 워크플레이스에 대한 이용도 증가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10월 교육 이후 새롭게 변화된 서비스 기능을 소개하고, 해당 기능별 상세 활용 방법을 안내한다. 비용과 회계 파트의 경우, 회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회계 실무를 위한 기초 교육도 함께 진행해 서비스뿐만 아니라 회계 업무 자체에 대한 이해도도 함께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교육에서 소개될 워크플레이스의 대표적인 변화로는 ‘서비스 옵션 강화’로 근태 및 비용, 회계 서비스의 사용 여부를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이 자신의 회사에 필요한 서비스 기능만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조직개편과 발령으로 인해 변경되는 부서·사원의 소속 정보 등을 시점에 맞게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구성원 정보 운영 기능도 강화됐다.

더불어, 회사에서 쓰고자 하는 서식을 손쉽게 커스텀하여 생성할 수 있고, 서식에 사용 가능한 컴포넌트 수를 확대한 것도 특징이다. 수식이 포함된 표 컴포넌트를 비롯하여 결과 값에 따라 조건별로 결재선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용자가 워크플레이스를 연동해서 사용할 경우, 스마트스토어의 매출 데이터를 매월 워크플레이스로 자동으로 가져와 매출 자료 등록 화면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고, 워크플레이스 내에서 전표 발행부터 부가세 신고 파일까지 손쉽게 생성하는 방법을 교육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모바일 기반 업무용 협업 도구인 네이버웍스를 연동해서 사용하는 워크플레이스 콜라보 상품군 사용자를 위해 네이버웍스의 주요 기능에 대한 활용법 교육도 함께 진행되며, 네이버웍스의 기본 환경 설정과 어드민 기능을 포함해 메시지, 캘린더, 주소록, 드라이브, 메일, 홈, 설문 등 회사 구성원들이 사용하는 주요 기능에 대한 실습 교육도 포함됐다.

허미양 네이버클라우드 워크플레이스 서비스 센터장은 “워크플레이스는 사용자 의견에 늘 귀 기울이며 성장해온 서비스인 만큼 고객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기능들이 모두 모여 있는 하나의 집합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업무 효율과 편의를 위해 이와 같은 교육을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은 오는 1월 20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포털 내 교육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