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온테크, 드론 핵심기술 특허 4건 확보
상태바
네온테크, 드론 핵심기술 특허 4건 확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1.0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네온테크(대표 황성일)의 드론사업부는 산업용 드론시장 선점을 위한 R&D 투자 지속 강화를 통해 드론 핵심기술인 멀티드론, 자동비행, AI 소프트웨어 기술 및 하드웨어 설계 기술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네온테크는 골프장 잔디 오염정보를 획득/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골프장을 멀티방제로 관리하는 ‘골프장 드론 운영시스템’, 센티미터급 정밀 위치제어를 통해 선박, 건물, 철탑 다리 등을 장시간 자동으로 도장하는 ‘도장용 드론 운영시스템’, 화재를 24시간 감시하고 화재발생 시 멀티 소방드론의 소화탄을 투하해 화재를 진압하는 ‘소방용 드론 운영시스템’의 개발을 완료했다. 

또한 다지점 배송을 위해 여러개의 화물 탑재가 가능한 ‘드론 적재함 기술개발’을 통해 도서산간 등에 택배물류를 배송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확보하는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방제, 소방, 도장, 물류 산업용 드론 시장 진출이 가시화되고 있다.

네온테크 관계자는 “미래 산업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산업용 드론의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 정부에서 드론 관련 민관 합동 정책을 추진하는 등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특허 확보를 통해 산업용 드론 시장의 선도 기업 입지를 강화하고 다양한 민관 합동 정책에 참여해 미래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