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부스터, 기업 재무제표 관리 솔루션 ‘비즈탑’ 출시
상태바
비즈부스터, 기업 재무제표 관리 솔루션 ‘비즈탑’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12.2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재무분석과 재무수치 제공으로 기업신용등급 개선

[데이터넷] 비즈부스터(대표 정원철)는 자체 개발한 기업 재무제표 관리 솔루션 ‘비즈탑(BIZTOP)’을 출시했다.

기업신용등급에서 재무제표가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높으나 종합적으로 분석 관리해주는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고 있었다. 이에 자체 개발해 특허 등록된 기업신용평가 모형을 바탕으로 ‘비즈탑’은 당해 재무제표에 대한 재무안정성 분석 결과와 기업신용등급 개선을 위한 목표 매출액, 목표 영입이익 등의 재무수치를 안내하는 기업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즈탑 운영 관계자는 “베타 서비스 기간에 다수 기업의 기업신용등급 개선을 확인했다”며 “이는 데이터바우처사업 등으로 확보한 기업 재무데이터를 통해 정교한 기업신용평가 모형을 개발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전했다.

비즈탑에서는 재무분석 서비스 외에도 기업을 위한 다양한 기업맞춤 서비스로 기업의 성장을 돕는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정책자금 궁금증을 해소하는 정책자금 알람, 거래처 및 관심 기업의 재무현황과 재무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는 거래처 재무 및 관심기업 조회, 기업서류를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업서류, 전문적인 기업신용등급 관리를 원하는 회원을 위한 패키지 서비스 등이 있다.

비즈부스터 정원철 대표는 “비즈탑 서비스를 경험한 기업 대표 및 재무담당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보다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