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 ‘엑스퍼DB’,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인젠트 ‘엑스퍼DB’, GS인증 1등급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12.2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O 국제 표준 기반 기술력·품질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력 갖춰
PostgreSQL·마리아DB와 상호 운용성 인증 획득도

[데이터넷] 인젠트(대표 장인수)는 오픈소스 DBMS 플랫폼 ‘인젠트 엑스퍼DB(INZENT eXperDB)’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과 상호운용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GS인증은 정부가 ISO 국제표준 기준 기반의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국내 소프트웨어에 부여하는 것으로, 소프트웨어의 객관적인 품질 및 안전성 향상을 위해 제3자 기관에서 시험 인증을 진행한다. 인젠트가 취득한 1등급은 인증 최고 단계이다.

인젠트 엑스퍼DB는 진보적인 오픈소스로 평가받는 PostgreSQL 기반 통합 데이터 플랫폼으로, PostgreSQL은 현존하는 DBMS 중 가장 많은 SQL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젠트 엑스퍼DB는 DBMS 운영에 필요한 ▲통합 모니터링 ▲데이터 백업 및 복구 ▲데이터 암호화 ▲마이그레이션 ▲실시간 데이터 전송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ANSI/ISO 표준을 따라 이기종 DBMS 전환이 용이하고,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인젠트는 ‘엑스퍼DB’를 통해 기술개발과 보급,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했으며, 오픈소스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를 초청해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오픈소스 기반 DBMS 성장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지속해왔다.

또한 온프레미스 시스템과 퍼블릭 클라우드 시스템을 하나의 콘솔(Console)로 관리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획득해 제품에 적용했다.

장인수 인젠트 대표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오픈소스 DBMS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GS인증을 계기로 객관적인 상품 신뢰도를 높임과 동시에 디지털 뉴딜 정책 등 대정부 정책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