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안원, 금융데이터거래소 홈페이지 개편
상태바
금융보안원, 금융데이터거래소 홈페이지 개편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12.2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거래자 이용 편의성 강화…AI 기반 추천 기능 강화
맞춤형 데이터 거래 절차 간소화…원스톱 데이터 결합·유통 서비스 제공

[데이터넷] 금융보안원은 금융데이터거래소(FinDX) 홈페이지를 개편, 데이터 거래자 이용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21일 밝혔다. 금융데이터거래소는 내년 2월부터 데이터 전문기관과 금융데이터거래소 연계를 강화해 데이터 결합·분석·유통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AI 기반 추천 기능을 강화한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검색 기능을 강화했으며, 상품정보 제공 기능 등을 개선했다. 데이터 수요자가 필요한 데이터를 쉽게 확보할 수 있도록 검색어 추천 기능을 제공하고,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UX를 개선했다. 수요자가 거래소에 없는 데이터를 공급기업에 요청하여 거래할 수 있는 맞춤형 데이터 거래 절차를 간소화해 수요자가 필요한 데이터를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수요자가 요청한 데이터가 상품으로 등록되면 이용신청 등 추가 절차 없이 바로 결제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거래 상황 확인 전용 사이트를 제공해 데이터 공급기업별로 데이터 상품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전용 사이트를 제공, 상품 등록 및 거래 현황 확인, 데이터 구매 요청 협의 등 데이터 공급자가 거래 상황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AI 기반 상품 추천 기능을 제공하고, 데이터 결합과 유통을 연계해 서비스 편의성을 크게 높일 계획이다. AI 기술을 통해 수요자 관심 분야, 구매 내역 등을 학습한 후 데이터 상품추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 및 활용도를 제고한다. 또한 데이터 결합과 유통의 연계를 강화해 원스톱 데이터 결합·유통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