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RBK752’, 통합 속도 4.2Gbps 보장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상태바
넷기어 ‘RBK752’, 통합 속도 4.2Gbps 보장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12.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통합 속도 4.2Gbps를 보장하고 차세대 무선 표준인 와이파이6(802.11ax)를 지원하는 AX4200 트라이 밴드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752’를 선보였다. 넷기어 오르비 RBK752는 와이파이6의 핵심 기술인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OFDMA)를 지원해 한 번에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진화해 더 많은 수의 디지털 장비에 40% 정도 향상된 속도로 50% 가량 넓은 무선 영역 커버가 가능하다. 특히 엔터프라이즈급 무선 메시 기술을 적용해 오르비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 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편집자>

넷기어는 편의성, 고품질, 신뢰성, 고성능, 다기능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춘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며 중소기업 및 홈네트워킹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네트워크 어댑터, 스위치, 와이파이 라우터 등 500종 이상의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넷기어는 초고속인터넷, PC 주변기기는 물론 대용량 파일, 디지털 멀티미디어 콘텐츠,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다수의 PC 및 모바일 기기에 빠르고 안정적인 접속과 공유를 지원한다.

넷기어는 중소기업 및 가정에서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세상 구현을 위해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에서 스토리지, 보안 장비까지 명실상부 전천후 토털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성, 가성비 등을 앞세워 시장을 다변화해 나가며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통합 속도 4.2Gbps 지원
넷기어는 통합 속도 4.2Gbps를 보장하고 차세대 무선 표준인 와이파이6(802.11ax)를 지원하는 AX4200 트라이 밴드 메시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오르비 RBK752를 선보였다. 

넷기어 오르비 RBK752는 와이파이5(802.11ac) 방식이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전송하는데 반해 와이파이6의 핵심 기술인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OFDMA)를 지원해 한 번에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해 더 많은 수의 디지털 장비에 40% 정도 향상된 속도로, 50% 가량 넓은 무선 영역을 수용하는 고성능 무선 메시 시스템이다. 이처럼 기존 대비 4배 많은 용량 처리로 동시에 더 많은 장치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배터리 수명 연장을 위한 효율성 또한 향상됐다.

넷기어 오르비 RBK752는 외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오르비 라우터 ‘RBR750’과 이 RBR750 라우터와 트라이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오르비 새틀라이트 ‘RBS750’ 모델로 구성된다. 특히 엔터프라이즈급 무선 메시 기술 적용을 통해 기존 무선 공유기가 멀리 떨어진 무선 장비와 연결 시 속도가 저하되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릿지, 리피터, 증폭기 등을 추가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점을 보완했다. 

오르비는 장치간 독립적인 와이파이6 연결을 구현하고, 4x4 2.4Gbps 고속 무선 백홀 링크를 통해 다수의 무선 단말이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오르비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 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은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이에 4K/8K UHD 스트리밍은 물론 게이밍을 빠르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라우터·새틀라이트 조합으로 음영지역 해소
넷기어 오르비 RBK752는 8개의 스트림을 통해 기본 350평방미터의 무선 영역을 수용하며 5GHz 및 2.4GHz 주파수 대역 모두에서 작동하는 트라이-밴드를 지원한다. 또한 라우터 한 대당 3대의 새틀라이트를 추가해 다른 층이나 두꺼운 벽이 있는 곳까지 안정적인 무선 속도를 보장하고 넓은 무선 거리 및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

와이파이 라우터는 대부분 인터넷 회선이 들어오는 근처에 설치돼 실내 공간 중심에 위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온전히 사용할 수 없어 음영지역이 발생한다. 또한 넓은 공간은 와이파이 라우터 1대로는 모든 영역을 수용하기에는 역부족이다.

그러나 오르비 RBK752는 라우터에 인터넷 회선을 연결하고 새틀라이트를 실내 중앙이나 적절한 장소에 위치시키면 두 장치가 무선으로 자동 페어링돼 실내 전체를 하나의 큰 와이파이 네트워크로 구현해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한다.

넷기어 RBK752는 AX4200급 기가비트 무선 속도를 보장하며 802.11ac는 물론 기존 11b/g/n/a 등 모든 방식과 호환을 보장한다. PC는 물론 오르비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하며 동일한 SSID 사용을 통해 1대의 새틀라이트에서 다른 새틀라이트로 이동 시에도 별도로 새로운 SSID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고, 보다 강화된 보안 기술인 WPA3를 지원해 안전한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한다.

 

보안성·안정성 뛰어나
특히 넷기어 아머(Armor) 앱을

▲ 오르비 트라이밴드 메시 와이파이 6 시스템
▲ 오르비 트라이밴드 메시 와이파이 6 시스템

사용하면 동급 최고의 안티 바이러스, 안티 멀웨어, 데이터 보호 기능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된 장치를 언제 어디서나 모니터링해 취약점을 제거하거나 홈 네트워크 및 장치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악의적인 위협이 탐지되면 즉시 알림을 받고, 알 수 없는 장치가 오르비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것을 차단하거나 오르비 앱을 통해 손쉽게 발견된 취약점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한편 오르비 RBK752의 라우터인 RBR750은 1개의 인터넷 포트와 3개의 기가비트 LAN 포트를 내장하고 있으며 새틀라이트인 RBS750은 2개의 기가비트 LAN 포트를 갖추고 있다. WAN 포트와 LAN 포트를 결합해 2Gbps 속도를 지원할 수 있고, 6개의 고성능 내장형 안테나를 탑재하고 있어 안정적인 성능을 뒷받침한다.

뿐만 아니라 여러 명의 사용자에게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4x4 쿼드 스트림 다중사용자 다중입출력(MU-MIMO) 기능은 물론 무선 신호를 집중적으로 몰아줘 더 멀리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빔포밍 플러스까지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