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연말연시 ‘리모트미팅’ 한 달 무료 제공
상태바
알서포트, 연말연시 ‘리모트미팅’ 한 달 무료 제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12.1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10일까지 한 달간 개인·기업 모두 무료 이용 가능…언택트 모임에 안성맞춤
연말연시 언택트 모임을 위해 알서포트가 ‘리모트미팅’을 한 달간 무료로 제공한다.
연말연시 언택트 모임을 위해 알서포트가 ‘리모트미팅’을 한 달간 무료로 제공한다.

[데이터넷]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연말연시를 맞아 자사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을 한 달간 무료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알서포트는 가족, 친구, 지인들과의 언택트 모임을 위해 12월 10일부터 오는 1월 10일까지 개인 및 기업에 ‘리모트미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별도의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시간도 제한이 없어 온라인으로나마 그리운 마음을 충분히 전할 수 있게 됐다.

‘리모트미팅’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고 웹 브라우저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화상회의를 할 수 있다. 리모트미팅 홈페이지에서 ‘회의시작’ 버튼 클릭 후 본인이 원하는 닉네임을 입력하면 즉시 언택트 모임을 할 수 있는 방(회의실)이 마련된다.

최대 30명까지 가족이나 지인을 초대할 수 있으며 접속코드(6자리 랜덤한 숫자), 이메일, 또는 링크 생성 기능을 활용해 간단히 초대할 수 있다.

어린 아이나 어르신도 쉽게 알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X/UI)을 제공해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도 화상으로 그리움을 전할 수 있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를 지원해 해외에 있는 가족이나 지인과의 언택트 모임도 가능하다.

해당 기간 동안 개인 사용자뿐만 아니라 기업도 ‘리모트미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연말이면 대부분 기업은 연 마감 등으로 사내·외 회의가 잦지만, 현재 많게는 직원의 70%가 재택근무 중인 기업이 많다 보니 대면 회의가 불가능한 상황이다.

그러나 한 달간 무료로 제공되는 ‘리모트미팅’을 활용해 재택근무 중인 직원 및 파트너사, 고객사 등과 화상회의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앞서 알서포트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중소기업의 재택근무 전환 및 전국 초·중·고교 온라인 수업을 위해 지난 1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자사 비대면 솔루션을 무상으로 지원한 바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안타까운 상황에서 알서포트의 기술과 서비스로 조금이나마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다들 어렵고 지치기 쉬운 시기지만 가족과 사회의 안전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노력에 알서포트도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