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플랫폼·지니언스, EDR 솔루션 조달 총판 계약 체결
상태바
씨플랫폼·지니언스, EDR 솔루션 조달 총판 계약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12.0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도화된 보안 위협·비대면 이슈로 EDR 시장 확산…양사 경쟁력 기반 동반 성장 기대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왼쪽)와 김중균 씨플랫폼 대표가 총판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왼쪽)와 김중균 씨플랫폼 대표가 총판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아이티센그룹의 IT 솔루션 공급 전문 기업 씨플랫폼(대표 김중균)은 지니언스(대표 이동범)와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및 대응(EDR: Endpoint Detection and Response) 보안 솔루션 조달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EDR은 국내외 다수의 보안 업체가 사용하는 대세 보안 솔루션이다. 최근 언택트 문화와 재택근무 확산 등 보안 시스템 환경이 변화되고 있으며, 인공지능(AI)과 결합된 고지능 변종 사이버 공격이 발생되고 있다. 이에 PC 등 여러 기기를 모니터링해 악성코드 유입 경로를 파악 및 차단하고, 취약점을 노린 내부 확산을 탐지해 대응하는 EDR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김중균 씨플랫폼 대표는 “최근 대형 유통업계 해킹 사태 등 고도화된 보안 위협과 비대면 솔루션 도입이라는 보안 환경 변화에 따라 EDR 보안 솔루션은 필수가 되고 있다”며 “EDR 분야에서 국내 최다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지니언스와 200개 이상 조달 비즈니스 파트너망을 보유한 씨플랫폼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게 된다면 양사의 시너지 효과는 극대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IT 솔루션 공급 및 조달 비즈니스 전문 기업인 씨플랫폼과 함께 EDR 보안 솔루션 조달 비즈니스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조달 비즈니스 경험이 풍부한 씨플랫폼의 노하우와 지니언스의 제품 경쟁력이 시너지를 발휘해 국내 EDR 시장 확산과 양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씨플랫폼은 서버, 스토리지 등 하드웨어 기반 조달 총판 사업자에서 최근 데이터베이스관리 소프트웨어인 케이엔엘소프트의 ‘SPACEMON 5’와 EDR 보안 소프트웨어인 지니언스 ‘Insights E v2.0’을 조달 나라장터 쇼핑몰에 신규 등록하면서 소프트웨어 분야 조달 사업 아이템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조달 비즈니스 파트너 로드쇼 2020’을 개최하며 조달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신규 사업 아이템을 소개하고 동반 성장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등 조달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지니언스는 지난해 말 EDR 신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공략을 위한 투자를 확대해가고 있으며, 이미 고객사의 EDR 노드 수가 지난해의 2배를 넘어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