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RAX120’, 프리미엄 와이파이 6 라우터로 주목
상태바
넷기어 ‘RAX120’, 프리미엄 와이파이 6 라우터로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11.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인 와이파이 6(802.11ax) 기반으로 통합 속도 6Gbps를 보장하는 12스트림 듀얼밴드 와이파이 라우터 나이트호크 ‘RAX120’을 선보였다. 넷기어 ‘RAX120’은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전송하는 와이파이 5(802.11ac)에서 한 단계 진화해 한 번에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 4배 더 많은 디지털 기기에 40% 향상된 속도로 50% 더 넓은 무선 영역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넷기어는 편의성, 고품질, 신뢰성, 고성능, 다기능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춘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며 중소기업 및 홈네트워킹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네트워크 어댑터, 스위치, 와이파이 라우터 등 500종 이상의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넷기어는 초고속인터넷, PC 주변기기는 물론 대용량 파일, 디지털 멀티미디어 콘텐츠,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다수의 PC 및 모바일 기기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접속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넷기어는 중소기업 및 가정에서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세상을 만들고자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에서 스토리지, 보안 장비까지 명실상부 전천후 토털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성, 가성비를 앞세워 시장을 다변화해 나가며 성장세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 

통합 속도 6Gbps 보장 … 12스트림 듀얼밴드 지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요구가 증대되고, 매우 낮은 대역폭에서 높은 대역폭까지 다양한 기기들의 연결 최적화는 물론 수많은 사물인터넷(IoT) 장치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높은 처리량을 보장하는 라우터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저전력 및 고대역폭 애플리케이션의 지속적인 스트림을 실행하는 모든 장치는 동일한 와이파이 스펙트럼의 공평한 분배를 요구하기 때문에 성능이 저하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에 넷기어는 통합 속도 6Gbps를 보장하고 12스트림 듀얼밴드를 지원하는 와이파이 6 라우터 ‘RAX120’을 국내에 선보였다. 고밀도 환경에서 고효율을 보장하는 와이파이 6는 기존 802.11ac에서 한 차원 발전해 더 빠른 속도와 네트워크 용량의 증대를 통해 더 많은 장치들이 동시에 네트워크에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해 가정은 물론 중소형 사무실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인터넷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특히 와이파이 6의 핵심 기술인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OFDMA) 기능을 지원, 기본 와이파이 5 방식이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전송하던 것과는 다르게 한 번에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진화해 4배 더 많은 수의 디지털 기기에 40% 향상된 속도를 보장한다.

OFDMA를 사용하면 더 큰 채널을 작은 하위 채널로 분할해 라우터가 여러 개의 데이터 패킷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어 보다 많은 장치에 대한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다. 특히 IoT 장치들은 주로 작은 데이터 패킷을 전송하기 때문에 OFDMA는 이러한 패킷들의 효율적인 스케줄링이 가능해 스트리밍, 게임은 물론 데이터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여러 장치들을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중사용자 다중입출력(MU-MIMO)을 지원해 여러 사용자들에게 스트리밍을 동시에 지원해 보다 안정적인 오디오 및 비디오 재생을 보장한다. 또한 리소스 스케줄링 기능을 통해 데이터 패킷의 전송을 지능적으로 계획, 전송 충돌을 줄이고 리소스 사용률을 향상시켜 와이파이의 효율성을 대폭 높인다.

1024QAM(Quadrature Amplitude Modulation)을 사용해 처리량을 최대 25%까지 높여 데이터 패킷당 더 많은 데이터를 전송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기존에 사용하던 모든 와이파이 장치들과의 하위 호환성을 보장하고, 50% 더 넓어진 무선 영역을 수용할 수 있다. 또한 소비 전력을 최적화해 모바일 장치나 스마트홈 센서의 배터리 수명을 보다 길게 연장시킨다. 

최적의 성능과 안정성 구현 … 멀티-기그 포트 탑재
2.4GHz 및 5GHz 두 가지 주파수 대역을 통해 통합 최대 속도 6Gpbs 속도를 지원하는 넷기어 RAX120은 여러 개의 무선 밴드를 하나의 무선 SSID로 합치는 ‘스마트 커넥트’ 기술을 통해 각각의 단말기에 최적의 속도를 보장하고 로드밸런싱을 자동으로 적용해 속도가 한층 빠르고 안정적이다. 또한 실내외에서 강력하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확장할 수 있도록 사전에 최적화된 설계를 통해 8개의 고성능 안테나를 내장시켜 기존 무선 라우터 대비 1.5배의 속도가 향상돼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넷기어 RAX120은 와이파이 신호를 모든 방향으로 송출하는 일반적인 라우터와는 달리 빔포밍+를 지원해 와이파이 신호를 장치에 집중적으로 전송해 2.4GHz 및 5GHz 장치 모두의 속도, 안정성 및 범위를 향상시킨다. 기존 80MHz 대역폭의 2배인 160MHz 대역폭 및 추가적인 DFS 채널도 지원해 최대 성능을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5개의 기가비트 LAN 포트를 탑재해 안정적으로 빠른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고, WAN 포트와 LAN 1번 포트를 결합해 최대 2Gbps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LAN 1번 포트와 LAN 2번 포트를 결합한 링크 애그리게이션을 지원해 2Gbps 속도를 구현하며 1개의 5G, 2.5G, 1G를 모두 지원하는 멀티-기그(multi-Gig) 포트까지 갖추고 있어 효율적인 네트워크 구성을 지원한다. 

프리미엄급 다양한 부가 기능 제공
최고 수준의 성능 제공을 위해 퀄컴의 2.2GHz 쿼드코어 고성능 프로세서가 장착된 RAX120은 4K/8K UHD 비디오 스트리밍, VR/AR 게임과 같은 고대역폭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이 강력한 프로세서는 데이터 트래픽을 예약해 와이파이 대역폭 활용을 극대화하도록 지능적으로 자체 결정을 내리도록 최적화돼 있다.

RAX120에는 고급 QoS 기능도 탑재됐다. QoS를 통해 인터넷 회선 속도를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이나 MAC 주소를 기반으로 특정 장치에 트래픽 처리 순위 지정이 가능해 네트워크 지연에 민감한 비디오 스트리밍, 게임 등의 지연을 최소화할 수 있다.

넷기어 RAX120은 WPA3-SAE를 지원해 보다 강력한 와이파이 보안을 구현하고, VPN 서버 기능을 통해 원격지에서 라우터 내부 네트워크로의 보안 접속이 가능하다. 윈도우 PC를 비롯해 맥, iOS,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오픈VPN 클라이언트 앱을 이용해 접속할 수 있고, 라이선스를 구입하면 VPN 클라이언트 기능을 통해 상용 VPN 서버에 접속해도 IP주소가 노출되지 않아 보안 통신이 가능하다.

한편 넷기어의 레디셰어(ReadySHA RE) 및 레디클라우드(ReadyCLOUD) 기능도 지원해 2개의 USB 3.0 포트를 통해 USB 하드드라이브 및 프린터 공유는 물론 USB 스토리지에 클라우드 액세스 및 백업이 가능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