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코리아, 실시간 스트리밍 기능 갖춘 비디오 캡처 보드 출시
상태바
에이텐코리아, 실시간 스트리밍 기능 갖춘 비디오 캡처 보드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11.2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4K 비디오 입력, 장소에 제약 없이 스트리밍 구현

[데이터넷] KVM 스위치 및 디지털 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텐코리아(대표 첸순청)는 실시간 스트리밍 기능을 갖춘 비디오 캡처 보드(UC3021 CAMLIVE Plus HDMI to USB-C UVC)를 새롭게 선보였다. 기본적인 캡처 기능에 영상 편집,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까지 갖춰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하다.

범용 사용성을 고려한 장비답게 폭넓은 장비 호환성은 기본으로 충족한다. USB-C/썬더볼트3 지원 노트북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까지 다양한 구동 환경에서 1080P 영상 캡처부터 편집, 라이브 스트리밍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캡처한 콘텐츠는 OBS(Open Broadcaster Software), 카메라파이, 트위치,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송출하도록 지원한다.  플러그 앤 플레이 설계로 별도 드라이버 설치 없이도 윈도우 및 맥 환경에서 동작한다. 

야외에서 이뤄지는 라이브 스트리밍시 중요한 전력 공급까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입력받은 전력을 최대 60W까지 바이패스하는 기능을 활용하면 주변 기기에 전송할 수 있다. USB-C PD 3.0 전원 프로파일을 충족하도록 설계해 5/9/15/20V 용량까지 대응한다.

에이텐코리아 관계자는 “비대면이 하나의 흐름이 되면서 영상은 정보를 전달하는 데 효과적인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영상 시장에 합류하는 개인부터 기업의 활동에 이번 제품이 더 나은 편의를 제공하고, 에이텐의 영상 분야 노하우가 신뢰성까지 해결해 높은 만족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자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