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아텍, 간편인증 솔루션 ‘아이원패스’ 영업 확대
상태바
이데아텍, 간편인증 솔루션 ‘아이원패스’ 영업 확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11.1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IDO·GS 등 다양한 인증 획득하며 제품 신뢰성 높여…비대면 인증체계 구축 지원

[데이터넷] 이데아텍(대표 어윤호, 이정수)은 정보보호 전시회에서 FIDO 기반 인증 솔루션을 선보이는 등 제품 영업 확대에 주력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데아텍의 아이원패스(i-ONE PASS)는 국제전기통신연합(ITU)에서 국제표준으로 채택된 FIDO1.1 인증을 획득한 간편인증 솔루션으로 생체인증, OTP, 보안 PIN, 패턴 등 다양한 인증수단을 통합 제공한다.

또한 아이원패스 웹핀(i-ONE PASS Web PIN)은 별도 앱 설치가 필요 없는 웹브라우저 기반 보안 PIN으로, 액티브X 없이 공인인증서를 대체해 간편하게 전자서명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언택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학교 수업이나 쇼핑, 재택/원격 근무 등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가 무엇보다 중요한 화두가 됐다”며 “이에 따라 본인임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는 인증체계 구축이 시급하며, 아이원패스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데아텍의 아이원패스는 FIDO 인증 외에도 GS 인증, 조달쇼핑몰 등록, 관련 특허 보유 등을 통해 제품 신뢰성을 높여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금융·기업·공공·대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레퍼런스를 만들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