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미래 유망 국가 자격증 취득 과정 운영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미래 유망 국가 자격증 취득 과정 운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10.3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전문대 수시 2차 기간을 앞둔 현재 많은 수험생들이 취업 잘 되는 학과, 미래 유망한 직업 등에 관심을 가지며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있다. 이에 미래 유망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진행하는 인서울 전문학교가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국내 최초로 드론학과 과정(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을 개설한 2/4년제 학위과정의 전문학교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주목받는 ‘드론’을 체계적으로 공부하며, 드론전문가를 양성하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미래 유망자격증으로 손꼽히는 ‘드론국가자격증-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 취득 과정이 재학생들에게 큰 인기다. 국내 유일한 드론국가 자격증인 초경량비행장치 자격증은 12kg 이상의 대형 드론 조종을 위해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으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모두 합격해야 취득이 가능하다.

이에 서현전 드론전공에서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기, 실기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4개의 필기과목을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또한 교내외 드론실습장에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실습활동을 진행하며 실력을 키우고 있다.

이 같은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별도로 학원을 다니는 등의 준비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학교를 다니면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드론 국가자격증 외에도 항공촬영업체, 프로덕션, 방송미디어, 자유학기제 강사, 방과 후 강사 등으로 활동이 가능한 ‘드론지도자 자격증’ 취득도 함께 돕고 있다. 특히 서현전 학생들은 1학기부터 진행하는 인턴십을 경력으로 인정받아 드론지도자 2급 자격증 없이 곧바로 1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드론 항공촬영전문가 2급과 드론 제작정비사 2급 자격증 취득도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타 드론대학과 달리 교내에서 체계적인 자격증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서현전 드론전공은 드론 개발 및 교육, 제작, 영상 촬영, 엔터테인먼트,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100%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