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아텍, 교육정보화 신기술 세미나서 간편인증 솔루션 선봬
상태바
이데아텍, 교육정보화 신기술 세미나서 간편인증 솔루션 선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10.2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IDO 기반 비대면 환경에 적합한 인증 지원…푸시 메시지 제공으로 문자 메시지 비용 절감도

[데이터넷] FIDO 기술 전문 기업 이데아텍(대표 어윤호·이정수)은 지난 15일 강릉 탑스텔 호텔에서 열린 ‘2020년 교육정보화 신기술 세미나’에 참석해 간편인증 솔루션 ‘아이원패스’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서 이데아텍은 여러 FIDO 제품이 출시된 가운데 고객 입장에서 제품 선택 시 살펴야 하는 기준을 제시하며 대학 환경에 맞는 맞춤형 구축 방안을 소개했다. 특히 비대면 관련 솔루션이 많이 활성화될수록 본인확인이 중요해지고 있음을 강조하면서, 이를 위해 단순 인증 시스템이 아닌 FIDO를 이용한 인증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원패스’가 코로나 때문에 발생하는 문자 메시지 비용으로 고민하는 대학을 위해 푸시 메시지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데아텍 관계자는 “개별 대학 환경에 맞는 인증 시스템 구축 및 가이드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많은 대학에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금융권을 포함해 공공, 대학의 레퍼런스 경험을 토대로 적극적인 영업을 추진하는 한편, 고객사의 목소리를 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데아텍을 비롯해 토마토시스템, 유니오스 등 국내 대학 정보화 시스템 관련 업체들이 참가해 많은 기술을 공유했으며, 이데아텍은 ‘아이원패스’ 외에도 대학 전용 챗봇 솔루션 ‘BAMS AI Talk’도 선보이며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