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MK62·MK63’, 빠르고 안정적인 속도·성능 보장
상태바
넷기어 ‘MK62·MK63’, 빠르고 안정적인 속도·성능 보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10.2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파이얼라이언스 표준 규격 이지메시 적용 와이파이6 지원 공유기

[데이터넷]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인 와이파이 6(802.11ax)를 지원하고 와이파이 이지메시(EasyMesh) 표준 규격을 따르는 AX1800 와이파이 공유기 세트인 나이트호크 MK62 및 MK63을 출시했다. 넷기어 MK62 및 MK63은 와이파이 공유기에 이지메시 기능만 추가한 기존 공유기와는 다르게 와이파이얼라이언스에서 정식 인정한 표준 규격의 이지메시 전용 와이파이 공유기로, 빠르고 안정적인 속도와 성능은 물론 한층 넓어진 커버리지를 보장한다. <편집자>

넷기어는 편의성, 고품질, 신뢰성, 고성능, 다기능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춘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며 중소기업 및 홈네트워킹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네트워크 어댑터, 스위치, 와이파이 라우터 등 500종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넷기어는 초고속인터넷, 주변기기는 물론 대용량 파일, 디지털 멀티미디어 콘텐츠,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다수의 PC 및 모바일 기기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접속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넷기어는 중소기업 및 가정에서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세상을 만들고자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에서 스토리지, 보안 장비까지 명실상부 전천후 토털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성, 가성비를 앞세워 시장을 다변화해 나가며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최근 넷기어는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인 와이파이 6(802.11ax)를 지원하고 와이파이 이지메시 표준 규격을 따르는 AX1800 와이파이 공유기 세트인 나이트호크 MK62 및 MK63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넷기어 MK62 및 MK63은 와이파이 공유기에 이지메시 기능만 추가한 것이 아니라 와이파이얼라이언스에서 정식 인정한 표준 규격의 이지메시 전용 와이파이 공유기다.

이지메시는 기존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들이 자사의 공유기 및 새틀라이트하고만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했던 점을 타사 공유기까지 호환 가능하도록 확대한 공용화된 메시 와이파이 기능이다. 따라서 넷기어 MK62 및 MK63은 브랜드와 상관없이 표준화된 이지메시 기능 전용 공유기와들과 상호 호환이 가능하다.

와이파이 6 지원 … 쿼드코어 프로세서 탑재
넷기어 MK62 및 MK63은 기존 802.11ac 표준 방식에서 한 차원 발전한 802.11ax, 즉 와이파이 6를 지원한다. 이 제품들은 차세대 와이파이 6의 핵심 기술인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OFDMA)를 지원해 기존 802.11ac 방식이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전송하는 시스템에서 한 번에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발전해 4배 더 많은 수의 디지털 기기에 25% 향상된 데이터 처리량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고대역폭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로 구동돼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제작돼 CPU에 대한 부하 없이 4K UHD 비디오 스트리밍, VR/AR 게임과 같은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고, 강력한 프로세서는 와이파이 대역폭 활용을 최대화하기 위해 지능적으로 트래픽을 처리하는 802.11ax 기술에 최적화돼 강력하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환경을 구현한다.

▲ 광범위한 커버리지 지원으로 음영지역 제거
▲ 광범위한 커버리지 지원으로 음영지역 제거

라우터 MR60·새틀라이트 MS60으로 구성
넷기어 MK62 및 MK63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라우터 MR60과 이 라우터와 듀얼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새틀라이트 MS60으로 구성되며, 광범위한 와이파이 커버리지로 신호가 약한 곳에 새틀라이트를 배치해 음영지역을 제거할 수 있다. MK62는 새틀라이트 1대를, MK63은 새틀라이트 2대를 기본으로 제공된다. 두 제품 모두 통합 속도 1.8Gpbs를 보장한다.

넷기어 MK62 및 MK63은 기존 와이파이 공유기들이 멀리 떨어진 무선 장비와 연결 시 속도 저하가 심해지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릿지, 리피터 등을 추가 장착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엔터프라이즈급에서 사용하는 무선 메시 와이파이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넷기어의 패스트 로밍 기술까지 적용해 다수의 무선 단말이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 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은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나이트호크 앱으로 손쉽게 설정·관리
넷기어 나이트호크 MK62는 최대 200평방미터를, MK63의 경우 최대 300평방미터의 커버리지를 지원해 대형 평수의 주택은 물론 소규모 사무실, 상가 등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동일한 SSID 사용을 통해 1개의 새틀라이트에서 다른 새틀라이트로 이동 시에도 별도로 새로운 SSID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고, PC나 스마트폰에서 넷기어 나이트호크 앱을 통해 라우터를 쉽게 설정하고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넷기어 나이트호크 앱을 사용하면 몇 단계 설정만으로 라우터를 손쉽게 설치를 완료할 수 있고, 모바일 장치를 라우터 네트워크에 연결하면 앱이 나머지 설정 단계를 안내한다. 설정이 완료되면 직관적인 대시보드를 사용해 연결된 장치들의 인터넷 일시 중지, 인터넷 속도 테스트, 원격 관리 등을 할 수 있고, 스마트 자녀 보호 기능을 통해 콘텐츠 및 시간을 온라인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인터넷 데이터 사용량을 모니터링하는 트래픽 미터, 게스트를 위한 별도의 와이파이 액세스를 설정하는 게스트 네트워크 등 다양한 기능도 지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