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센·파워보이스, 음성인식 기반 신사업 추진 MOU
상태바
시큐센·파워보이스, 음성인식 기반 신사업 추진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10.1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 전자서명인증 서비스 기반 비대면 비즈니스 시장 주도 기대
박원규 시큐센 대표(왼쪽)와 정희석 파워보이스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원규 시큐센 대표(왼쪽)와 정희석 파워보이스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아이티센그룹 계열사 시큐센이 바이오 전자서명 사업 부분을 확장한다.

19일 바이오 전자서명 서비스 기반 핀테크 보안기술 전문 기업 시큐센은 음성인식 기반 인증 신사업 추진을 위해 파워보이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15일 박원규 시큐센 대표와 정희석 파워보이스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파워보이스 본사에서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서비스 확산과 전자서명법 개정 등 산업 전반의 환경변화에 따라 바이오 전자서명인증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비대면 비즈니스 시장을 주도적으로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시큐센은 이번 MOU를 통해 공공·금융 부문의 음성인식 기반 인증 신사업 발굴 및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이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큐센의 바이오 전자서명은 인증서 없이 바이오 정보만으로 전자서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2016년 제정된 한국은행의 ‘바이오정보 분산관리 금융표준’을 따랐으며, 금융결제원에서 설립한 분산관리센터를 통해 보안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박원규 시큐센 대표는 “공인인증서 폐지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 확대 등 비대면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며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양사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비대면 시장을 선도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희석 파워보이스 대표는 “이번 시큐센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고도화된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의 음성기술을 개발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바이오 전자서명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