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메신저’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메신저’ GS인증 1등급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10.19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제어·화상회의·정보유출방지 기능까지 비대면 근무환경 최적화된 보안 메신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통해 도입 가능

[데이터넷] 지란지교소프트(대표 박승애)는 자사 기업용 메신저 솔루션 ‘오피스메신저’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GS인증은 ISO 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가인증제도다. GS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지정 등을 통해 중앙정부 및 공공기관 공급이 가능해진다.

오피스메신저는 원격제어, 화상회의 기능으로 재택 또는 원격근무 등 비대면 근무환경에서도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업무의 효율성과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기업용 협업 메신저 솔루션이다.

회사 조직도 기반 채팅과 메일형 2가지 메시지 타입을 지원해 내부 협업과 보고를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상세 검색, 대용량 파일과 폴더 전송 등 사용자 편의성 기능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오피스메신저를 통해 공유한 파일 목록 조회, IP 기반 또는 모바일 앱에서 첨부파일 다운로드 차단 등 자체 보안 기능은 물론 오피스키퍼와의 연동으로 메신저를 통해 유통되는 주요 기밀문서, 민감 정보 데이터의 유출을 보호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회사 측은 오피스메신저가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기업용 메신저로써 필수인 안정적인 보안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협업 솔루션임이 검증됐다고 강조했다.

박승애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메신저를 통해 하루에도 수십 번 회사의 민감 정보와 중요 문서가 오가는 만큼, 비대면 근무가 확산될수록 보안은 필수”라며, “이번 GS인증을 통해 기술력이 검증된 오피스메신저를 더 많은 사용자가 경험해 편리하고 안전한 업무를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란지교소프트는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비대면 서비스 정부지원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선정돼 오피스메신저를 비롯해 통합 PC 보안 정보유출방지 DLP 솔루션 ‘오피스키퍼’, 주 52시간 근태관리 솔루션 ‘오피스밸런스’를 중소기업에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