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온라인 인공지능 기술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온라인 인공지능 기술 컨퍼런스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10.0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산업 분야서 AI 기술 적용 사례 발표 통한 ‘실용주의 인공지능’ 기술 논의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가 7일 인공지능 기술 컨퍼런스 ‘AI PLUS 2020’을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 개최된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컨퍼런스로 진행됐으며, 약 1500여 명의 사전 등록 참가자가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참가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실제 우리 일상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와 그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도록 효용을 제공하는 ‘실용주의 인공지능’ 기술이 중요하다”며, “오늘 이 자리가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관심이 실용주의 서비스로 연결되는 데에 영감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뒤이어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과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의 가상 축전 영상이 방송됐다. 이는 이스트소프트가 보유한 디지털 휴먼 인터페이스 AI 기술로 제작된 가상 영상으로, 실제 인터뷰 영상처럼 정교하게 제작돼 참가자들의 놀라움과 즐거움을 자아냈다. 현재 회사는 YTN 플러스와 제휴를 통해, 디지털 휴먼 인터페이스 기술을 활용한 AI 아나운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또한, 정 대표는 자사의 이미지 인식 AI 기술이 적용된 ‘라운즈 미러’ 서비스를 직접 시연했다. 이 서비스는 AI 기술 등을 통해 이용자가 착용한 안경을 분석해 정확한 제품명과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다른 사이즈와 색상의 제품, 연예인 착용 사진, 가격 및 프로모션 정보 등을 제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언택트 쇼핑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어진 발표 세션에서는 ‘인공지능을 통해 일상을 한층 업그레이드’라는 주제로, 이스트소프트와 줌인터넷, 루닛, 카카오, 스캐터랩, 인텔코리아, 네이버 클로바, 삼성전자, 아마존웹서비스(AWS), 뤼이드,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HPE) 소속의 AI 분야 전문 연구원 12명이 연사로 나섰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전년 대비 다양한 분야의 AI 전문가가 발표를 진행하며, 폭넓은 산업 분야에서의 AI 기술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AI 기술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컨퍼런스 개최를 시작으로 실용주의 인공지능 기술을 논의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소통의 장을 계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