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페인트샵 프로 2020 포 알툴즈’ 출시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페인트샵 프로 2020 포 알툴즈’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10.06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발달·1인 미디어 확산으로 사진 편집 프로그램 수요 확대
알툴즈 라인업 강화 통해 이용자에 더욱 다양한 효용 제공 계획

[데이터넷] 인공지능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사진 편집 전문 프로그램 ‘페인트샵 프로 2020 포 알툴즈(PaintShop Pro 2020 for ALTools)’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페인트샵 프로 for 알툴즈는 PC용 유틸리티 소프트웨어 패키지 ‘알툴즈’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제품으로,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쉽게 사용 가능한 사진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글로벌 미디어 소프트웨어 업체 코렐(Corel)의 ‘페인트샵 프로 2020’을 코브랜딩(Co-branding)해 한글화한 제품으로, 이번 제품 출시로 알툴즈 이용자에게 더욱 다양한 효용을 제공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페인트샵 프로 포 알툴즈는 간단한 ▲사진 보정 ▲편집 ▲그래픽 디자인 ▲사진, 이미지 파일 브라우징 ▲이미지 일괄 작업, ▲HDR 또는 360도 사진 편집 등 고급 기능까지 갖췄다.

또한, 한글 메뉴와 3가지의 작업 공간 선택 기능을 지원, 초보자도 쉽게 프로그램에 적응해 간편한 조작으로 고품질의 작품을 생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편집 프로그램 조작이 낯선 이용자가 ‘사진’, ‘필수’, ‘전체’ 등 3가지로 구분된 작업 공간에서 ‘사진’을 선택한다면, 전체 편집 기능 중 간단한 사진 보정 기능들로만 구성된 사용 환경(UI)을 제공해준다. 이를 통해 각 사용자가 작업 용도와 사용자의 레벨에 맞는 사용 환경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연간 라이선스 상품을 제공해 최신 버전의 전문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장 조성민 이사는 “최근 SNS의 발달과 1인 미디어의 확산으로, 많은 사람들이 콘텐츠 생산에 관심을 가지면서 전문적인 디지털 편집 도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이용자의 수요에 발맞추고 아울러 고가의 편집 툴이 필요하지 않은 일반 기업이나 공공기관 사용자를 위해, 조작이 간편하면서도 전문 편집까지 한 번에 가능한 올인원 이미지 편집 도구 ‘페인트샵 프로 포 알툴즈’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페인트샵 프로 포 알툴즈는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능 제한 없는 6개월 무료 체험판을 내려 받아 사용해 볼 수 있으며, 체험 기간 만료 후 구매를 원하는 사용자는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기업, 공공, 교육기관 고객의 경우 10월 중 새롭게 출시될 예정인 알툴즈 통합팩 신규 버전 구매를 통해, 정가 대비 할인된 가격으로 페인트샵 프로를 포함한 알툴즈 제품을 패키지로 사용할 수도 있다.

현재 페인트샵 프로 포 알툴즈는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을 위한 굿소프트웨어(GS) 심사에서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