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에프, 패스트파이브 입주사에 ‘코드에프 API’ 제공
상태바
코드에프, 패스트파이브 입주사에 ‘코드에프 API’ 제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9.2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데이터 중계 솔루션 기업 코드에프는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입주사에 코드에프(CODEF) API를 제공하고, 신규 서비스 개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코드에프는 지난해 구독형 API 서비스 코드에프 API를 출시, 1년 만에 사용자 10만명, API 호출 1억건을 달성하며 안정적인 데이터 제공으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무료 600여 고객과 함께 KB국민은행, 카카오페이, 페이코, 모빌, 렌딧, 뉴플로이 등 60여 유료 고객에 데이터를 제공한다. 특히, 비대면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 중계 솔루션으로 평가받는다.

코드에프 API를 활용하면 ▲개인 자산관리 ▲법인 자산관리 ▲보험료 계산 ▲세무 회계 서비스 ▲운전면허 진위여부 ▲주민등록증 진위여부 등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쉽게 만들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패스트파이브 입주사에는 ▲6개월 데모 서비스 ▲1년 간 매달 10% 요금 할인 ▲30만 크레딧 등 특별 혜택이 제공된다.

서성권 코드에프 총괄 이사는 “코드에프 데이터는 핀테크, 유통, 자산관리 등 다양한 분야 서비스에 활용되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전환으로 업무 자동화, 신사업 개발 등 신규 문의가 온다. 데이터를 활용한 사업을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드에프는 중기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기관으로 선정돼 비대면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