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 취업 스펙 강화 수업 운영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 취업 스펙 강화 수업 운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9.2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스펙을 강화하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고 28일 전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미래 외식산업을 이끌 차세대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학생들이 쉽고 원활히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취업 스펙 강화를 위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셰프라는 직업은 다른 직업보다 실무역량이 중요시된다. 이에 서현전에서는 실무역량 함양을 위한 다채로운 실습수업을 적극 진행 중이다. 교내에 위치한 조리실습실에서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창작요리, 분자요리 등의 수업도 진행하며 창력과 메뉴개발 역량을 기르고 있다.

또한 자신의 실력, 전문성을 보여주는 자격증 취득을 위해 방학 및 학기 중에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이 졸업 전 다수의 조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우며 실제 조리기능사,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과 같은 자격증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자격증 종목은 학생들의 선호도 및 실무에서의 활용 가능한 정도에 맞춰서 매년 변경된다.

학생들의 취업 스펙에 도움이 되는 대회 수상을 위해서 교내에서 대회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조리대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대회에서 필요로 하는 조리 지식 및 기술, 고난도 스킬을 함께 배우고 있다. 학생들은 교내 조리 실습실에서 최신식 실습 도구들을 활용하며 각종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그 결과, 월드푸드콘테스트 대상,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대상, WACS 코리아 푸드 트렌드 페어 대상, 코리아 월드 푸드 챔피언십 최우수상, 독일 세계요리올림픽 금상 등의 우수한 수상실적을 기록하였다.

현재 이 모든 과정은 대한민국 4대 조리기능장 교수진의 지도하에 진행되고 있으며, 학생들은 우수한 교수진으로부터 차별화된 조리역량을 배울 수 있다. 또한 현직에서 근무하고 있는 스타 셰프들이 필드노하우가 넘치는 현장 중심 조리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전문 셰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처럼 취업 스펙 강화를 위해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는 서현전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여러 조리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타 호텔조리학과 대학보다 높은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