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ET
상태바
SONET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0.08.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넷(Synchronous Optical Network)을 구축하기를 원하는가? 그런 사람이 당신만은 아니다. 소넷은 매우 광범위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상적으로 이에 의존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긴다. 전화 사업자들은 거의 독점적으로 소넷을 데이터 및 음성 전송에 사용한다. 전국 및 로컬 전화 사업자들의 소넷 비즈니스 경쟁이 치열하다. 기본 사항을 미리 알아둔다면 적정한 가격으로 네트워크를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동선은 수십 년 동안 가장 즐겨 사용했던 전송 방법이었지만 이제 최후의 연결이나 내부 랜에만 사용되고 있다. 왠 통신은 전화 사업자가 설치했건 자체 소넷 네트워크로 설치했건 간에 광섬유를 통해 이루어진다.

■ 소넷 도입은 현명한 선택

소넷은 빠를 뿐만 아니라 용도가 다양하다. 한 사무실에서 다른 사무실로 보내는 음성 호출은 다중화되어 데이터와 함께 소넷 광섬유로 전송될 수 있다.
소넷이 제공하는 대역폭을 사용하면 IP 패킷으로 압축하거나 캡슐화할 필요가 없다. 단일 OC-3 연결만으로도 2,000개의 압축되지 않은 음성 호출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고 모든 데이터 유형을 호출 바로 옆에 다중화할 수 있다.
프레임 릴레이 신호는 DS-0에서 DS-3으로 직접 취해서 DS-1 이상의 ATM 셀과 함께 소넷(SONET) 프레임에 놓을 수 있다. 다양한 데이터 유형이 소넷 프레임으로 결합될 수 있기 때문에 각 데이터 유형을 사무실에서 사무실로 전송할 별도의 네트워크가 필요 없다.
단일 광섬유를 통한 음성 호출과 데이터 유형을 결합할 수 있는 능력 등 많은 소넷의 장점은 다른 레이어 1 프로토콜에 비해 월등하기 때문에 소넷 네트워크는 많은 비즈니스에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다. 그리고 광섬유 공급을 전국 전화 사업자나 LEC(로컬 교환 전화 사업자)에게 의존하건 자체적으로 공급하건 간에 소넷의 작동 방식에 관련된 모든 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소넷은 최대 OC-192(9,953.28Mbps)까지 대역폭을 제공하고 광범위한 정보를 전송할 수 있다. 또한 1x10-6(백만 비트 당 오류 1개)의 동선 전송 방법에 비해 BER(비트-오류 비율)이 1x10-10(100억 비트 당 오류 1개)이다.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소넷 네트워크는 필요에 따른 확장과 보호를 고려하여 주의해서 설계할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