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가토시스템즈「디스크익스텐더(DiskXtender)」
상태바
레가토시스템즈「디스크익스텐더(DiskXtender)」
  • NETWORK TIMES
  • 승인 2002.12.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지 추가 구매 비용 최소화·데이터 안정적 보관
HSM·디지털 아카이빙 솔루션 … 한솔텔레컴이 국내 총판
기업 운용을 위한 정보의 디지털화가 급속도로 진전되면서 저장 및 운용되어야 할 정보의 양이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으로 급팽창하고 있다. 현재 기업은 데이터를 관리하는데 일반적으로 여러가지 문제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대용량의 데이터를 생산하고 이를 온라인 처리를 통해 활용해야 하는 업종을 중심으로 스토리지 추가 구매 비용은 최소화하면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보관하는 방법을 고민하면서 계층적 저장 관리(HSM, Hierarchical Storage Management)와 아카이빙(Archiving) 기술이 출발됐다.

한솔텔레컴은 최근 레가토시스템즈코리아와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정보자산을 효율적,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HSM/아카이빙 솔루션 ‘익스텐더(Xtender)’를 출시했다. 익스텐더의 특징과 장점을 살펴본다. <편집자>

현재 기업은 데이터를 관리하는데 일반적으로 여러가지 문제를 가지고 있다. 첫째, 데이터 생성 애플리케이션의 지속적 증가에 따라 데이터 저장을 위한 스토리지 요구량 증가 둘째, 1차 스토리지의 비효율적인 사용으로 인한 자원의 과사용 혹은 미사용 현상 발생 셋째, 백업해야 할 데이터의 증가에 따라 백업 시간의 증가 넷째, 백업데이터에 IT 관리자만 접근 가능, 마지막으로 1차 스토리지 장애발생 후 소요 복구시간 증가 등을 들 수 있다.

따라서 대용량의 데이터를 생산하고 이를 온라인 처리를 통해 활용해야 하는 업종을 중심으로 스토리지 추가 구매 비용은 최소화하면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보관하는 방법을 고민하면서 계층적 저장 관리(HSM, Hierarchical Storage Management)와 아카이빙(Archiving) 기술이 출발됐다.

한솔텔레컴은 최근 레가토시스템즈코리아와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HSM/아카이빙 솔루션 ‘익스텐더(Xtender)’를 출시한다. 정보자산을 효율적,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익스텐더 솔루션은 크게 스토리지를 위한 제품군인 익스텐더와 메시지를 위한 제품군인 이메일익스텐더로 구성되어 있다.

스토리지 투자비 절감

익스텐더는 미디어 가상화 개념을 도입해 고가의 1차 스토리지에 저렴한 몇 개의 2차 스토리지 미디어 및 디바이스를 확장, 무한 디스크 개념을 구현한 스토리지 최적화 솔루션이다.

또한 익스텐더는 자동화된 정책기반의 스토리지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의해 데이터를 자동으로 배치시킨다. 더불어 분산된 스토리지 미디어/디바이스를 중앙에서 관리, 운영하며 공간은 자동적으로 통합하며, 모든 디바이스와 엔터프라이즈에 대해 일관되고 투명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데이터 가용성 향상·스토리지 TCO 절감

자주 조회되지 않는 데이터를 2차 스토리지로 나누어 보관하고 이를 온라인 프로세스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경로를 설정해 줌으로써 메인 스토리지의 활용도를 향상시킬 수 있어 스토리지의 추가 구매 및 이를 관리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다.

또한 메인 스토리지에 액티브한 적은 양의 데이터만을 보유하기 때문에 백업 속도 증가 및 백업 윈도를 줄일 수 있어 데이터 관리 부담을 줄여주며, 많은 데이터를 저가의 스토리지에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데이터의 가용성을 높여 준다. 이러한 2차 스토리지는 약 800여개의 미디어와 장치를 지원하여 기투자된 옵티컬, 테이프, NAS, SAN 등 스토리지 장치에 대한 투자 보호를 지원해 준다.

향상된 데이터 보호 및 재난복구

디바이스 장애, 위협으로부터 즉시 복구하기 위해 로컬이나 원격지에 여러 개의 복사 파일을 자동으로 만들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으며 복구에 필요한 메인 스토리지의 데이터 양이 상대적으로 적어 데이터 복구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익스텐더는 멀티서버 분산 아키텍처를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복잡한 환경에 대한 적절한 대응이 가능하다.

무한한 스토리지 용량 구현

2차 스토리지를 무한대로 확장하여 현재 및 미래의 요구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스토리지 용량을 구현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즉 2차 스토리지는 가상 스토리지 풀을 구성, 기업의 데이터 증가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API 툴을 통해 기존 애플리케이션 정보와 보유 데이터를 연결할 수 있어 복잡한 기업 환경에 쉽게 배치하고 설치할 수 있다.

■ 문의 : 한솔텔레컴 이경환대리
■ 02-3488-2970
■ ghlee@hanso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