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 통합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출시
상태바
시큐아이, 통합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9.2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맥스’, 데브섹옵스·DNS 기반 웹 보안 통합
워크로드 보안·클라우드 보안 형상관리 적용
클라우드 보안 위협·관리 부담 줄여

[데이터넷] 시큐아이(대표 최환진)는 플랫폼 기반 클라우드 전용 보안 서비스 ‘클라우드맥스’를 선보이며 사업에 나선다.

클라우드맥스는 ▲데브섹옵스(DevSecOps) ▲DNS 기반 웹보안 ▲워크로드 보안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 등 최신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적용해 각종 보안 위협과 관리 부담은 대폭 줄이고 보안을 강화할 수 있게 한다.

데브섹옵스는 클라우드 컨테이너와 서버리스 서비스 관련해 IT 개발부터 배포, 운영, 관리까지 전 영역을 보안과 연계하는 방식이다. 시큐아이가 이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고객은 프로그램 개발 관련 보안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설사 배포한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길 경우라도 빠른 복구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시큐아이 ‘클라우드맥스’ 구성도
▲시큐아이 ‘클라우드맥스’ 구성도

시큐아이의 DNS 웹보안 서비스는 각종 디도스·봇 검출과 함께 대용량의 테라급 디도스 공격을 동시에 방어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이를 탑재함으로써 클라우드맥스의 보안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워크로드 보안은 운영체계·애플리케이션 등 고객의 클라우드 인프라 자원을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클라우드맥스는 이 기능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관리와 함께 데이터 유출, 계정 침해, 리소스 악용으로부터 고객의 클라우드 자산을 빈틈없이 보호한다.

이밖에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 솔루션은 방화벽, 접근 제어 등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 설정을 변경할 경우, 보안 규정 위배 사항 유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클라우드맥스는 이 솔루션으로 잘못된 보안 설정을 사전에 파악해 고객의 보안 침해 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해준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