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컴즈, 연락처 공유 서비스 ‘컨택셰어’ 출시
상태바
아이온컴즈, 연락처 공유 서비스 ‘컨택셰어’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9.2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계정 기반 연락처 공유 가능…컨택에디터 서비스도 포함

[데이터넷]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가 연락처 공유 서비스 컨택셰어(ContactShare)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컨택셰어는 본인이 가진 연락처 그룹을 공유하는 서비스로 공유할 연락처의 읽기, 수정, 소유 등 설정 권한을 공유 받을 상대방마다 다르게 지정할 수 있다. 공유 받은 사용자 또한 연락처 공유 승인 여부를 결정하고, 공유 받은 연락처는 자동으로 동기화돼 저장된다.

구글 계정을 기반으로 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뿐만 아니라, 아이폰 사용자도 구글 계정에 연락처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연락처를 주고받는 두 명의 사용자가 서로 다른 OS를 사용하더라도 구글 계정을 통해 연락처를 공유한다.

컨택셰어는 지난 12월에 출시한 컨택에디터(ContactEditor)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어, 컨택셰어 유료 이용자는 컨택에디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컨택에디터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글 계정 로그인 후 사용할 수 있다.

요금제는 개인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베이직’, 중소기업을 위한 ‘프리미엄’, 대기업과 같은 대규모 조직을 위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로 구성된다.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기업 도메인에서 컨택셰어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의 조직을 관리하는 담당자는 원하는 연락처를 다수의 직원들에게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컨택에디터는 국내보다 해외 사용자들이 더 많이 사용한다”며 “연락처를 쉽게 수정하는 서비스 외 어떤 연락처 서비스가 필요한가에 대한 고민 끝에 컨택셰어를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올해 말에 AI 기술을 이용한 연락처 정리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