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통, 손쉬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앱 ‘핀큐브’ 출시
상태바
세무통, 손쉬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앱 ‘핀큐브’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9.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세무사 비교 플랫폼 기업 세무통(대표 김인수)은 사업자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핀큐브’를 선보였다.

핀큐브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때마다 로그인 및 인증을 거쳐야하는 국세청 홈택스나 ERP 시스템과 달리 최초 1회 공인인증서 등록만으로 간편하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다. 또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내역을 이메일뿐 아니라 문자, 카카오톡으로 전송할 수 있어 거래처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핀큐브를 통해 거래처 관리도 손쉽게 할 수 있다. 거래처 사업자등록증을 사진으로 찍어 등록하면, 해당 거래처와의 거래 내역만 모아 빠르게 조회할 수 있다.

특히 핀큐브는 간편함을 추구하면서도 국내 인정받은 스크래핑 기술을 적용해 정보 보안을 놓치지 않았다. 최신 경향을 반영한 직관적인 UI/UX 역시 눈에 띈다.

세무통 김인수 대표는 “핀큐브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넘어 사업자용 종합 핀테크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며 “사업 관련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계속 도입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세무통은 핀큐브 구글플레이 정식 출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자 맞춤형 핀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으로, 10월 중에는 애플 앱스토어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