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GS716TP·GS716TPP’, 중소기업 맞춤형 PoE 지원 16포트 스위치
상태바
넷기어 ‘GS716TP·GS716TPP’, 중소기업 맞춤형 PoE 지원 16포트 스위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9.1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전원 콘센트와 멀리 떨어져 있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나 IP 카메라, IP 폰 등 디지털 장비에 케이블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을 탑재한 16포트 기가비트 스마트 매니지드 프로 스위칭 허브 2종을 선보였다. 넷기어 GS716TP 및 GS716TPP는 각각 16개의 10/100/1000Mbps 이더넷 포트 및 광 연결을 위한 2개의 전용 기가비트 SFP 포트 내장하고, 16포트 모두에서 PoE+를 지원한다. 특히 넷기어의 평생 품질 보증 제도, 익일 제품 교환 등을 지원해 안정성과 신뢰성 보장이 중요한 중소기업 환경에 안성맞춤이다. <편집자>

넷기어는 편의성, 고품질, 신뢰성, 고성능, 다기능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춘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며 중소기업 및 홈네트워킹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네트워크 어댑터, 스위치, 와이파이 라우터 등 500종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넷기어는 초고속인터넷, 주변기기는 물론 대용량 파일, 디지털 멀티미디어 콘텐츠,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다수의 PC 및 모바일 기기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접속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넷기어는 중소기업 및 가정에서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세상을 만들고자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에서 스토리지, 보안 장비까지 명실상부 전천후 토털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성, 가성비를 앞세워 시장을 다변화해 나가며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16포트 모두에서 PoE+ 지원
넷기어는 중소기업용 네트워크 장비 선도기업으로 가상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는 물론 병원, 리테일, 학교 등의 VoIP, 비디오 스트리밍, IP 카메라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사용으로 인한 비즈니스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PoE(Power over Ethernet) 포트 및 전력 예산 선택 제공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있다. 최근 새롭게 선보인 16포트 기가비트 스마트 매니지드 프로 스위칭 허브 2종 역시 이러한 노하우와 기술이 녹아 있는 제품으로, 차별화된 성능과 기능을 자랑한다.

최대 와이어 스피드 제공을 위한 논블로킹 스위칭 아키텍처를 갖춘 넷기어의 새로운 GS716TP 및 GS716TPP 스위치는 각각 16개의 10/100/1000Mbps 이더넷 포트 및 광 연결을 위한 2개의 전용 기가비트 SFP 포트를 내장하고, 16포트 모두에서 PoE+를 지원한다. 최신 고전력 장치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PoE를 통해 전원 콘센트와 멀리 떨어져 있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나 IP 카메라, IP 폰 등에 케이블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어 구축이 한층 유연하고 편리하다. 

GS716TP는 총 180W의 전력을, GS716TPP는 총 300W의 전력을 케이블을 통해 공급할 수 있어 가성비가 뛰어나며, 효율적인 PoE 예산 지원을 통해 다양한 장치를 연결할 수 있다.

중소기업에 기능·성능·가격 최적화
PoE 지원은 물론 고급 L2 기능, 향상된 성능 및 유용성을 제공하는 넷기어 GS716TP, GS716TPP는 음성, 비디오, 데이터가 모두 단일 네트워크 플랫폼에서 전송되도록 하는 통합 네트워크용으로 설계돼 기능, 성능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을 원하는 중소기업에 최적화됐다.

안정적인 성능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넷기어 GS716TP, GS716TPP는 향상된 네트워크 세분화를 위한 고급 VLAN, 세밀한 네트워크 접속을 제한하는 L2/3/4 접속 제어 목록(ACL), 네트워크 트래픽 흐름을 관찰할 수 있는 트래픽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포트 미러링, 접속 문제 발생 시 케이블 진단을 자동으로 도와주는 케이블 테스트, 스위치 간 원활한 트래픽 최적화를 위한 포트 및 택 기반 우선순위 지정, 보안 및 네트워크 성능 향상을 위한 802.1Q 기반 VLAN, 자동 DoS(Denial of Service) 방지 등 다수의 관리 기능을 웹브라우저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하다. 더불어 종합적인 IPv6 관리, QoS 및 ACL 지원으로 투자를 보호하고 IPv6 기반 네트워크로 손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저소음 설계 팬 탑재로 쾌적한 환경 지원은 물론 지속적인 운영비 절약을 위한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한 에너지 효율 이더넷(IEEE 802.3az)을 지원해 전력 소비를 최소화한다. 주변 온도 및 부하에 기반한 팬 속도 제어는 시스템 소음을 최소화하고 정밀한 모니터링을 제공해 최대 전력 사용 및 25도의 주변 온도 환경에서도 최대 33.9dBA(GS716TP), 34.0dBA(GS716TPP)로 소음을 최소화했다.

관리 소프트웨어 1년간 무료 제공
넷기어 GS716TP, GS716TPP는 1년간 무료로 제공되는 인사이트(Insight)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별도의 설정 없이도 클라우드 기반으로 원격 관리를 할 수 있다. 원격지에서 PC 웹이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인사이트 클라우드 포털에 접속해 직접 PoE 포트 관리를 비롯해 네트워크 설정 및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인사이트 앱을 활용해 VLAN, QoS, ACL, LAG의 장치 간 자동 구성을 허용하고, 제로터치 프로비저닝을 통해 새로운 장치를 손쉽게 추가하고 완벽하게 프로비저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