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엑스퍼트, OTID 기반 QR 기술로 유통·물류 시장 공략
상태바
코리아엑스퍼트, OTID 기반 QR 기술로 유통·물류 시장 공략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9.1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유통업계, 스마트 동적 QR 기술 이용 입출고 관리
비대면 유통 프로세스·비대면 식별 및 인증 제공

[데이터넷] 코리아엑스퍼트(대표 박규호)는 일회용 ID(OTID) 기술 기반 스마트 동적 QR 기술을 이용해 물류·유통관리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물류·유통 업계에도 코로나19로 인한 변화가 있다. 물류창고에 물건을 가지러 간 수령인이 접수처에서 관리자를 직접 대면해 신분증과 물건의 정보를 확인 등 행정처리를 하지 않는다. 이제는 관리자를 만나지 않고도 키오스크 자동화처리로 수령인을 확인하고 물건을 수령 받는 등의 비대면 형태의 유통 프로세스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중요한 것은 비대면 유통 프로세스로 전환하면서 알맞은 담당자가 확인된 전달자에게 전달을 완료했는지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다. 즉 비대면 유통 프로세스에서 비대면 식별 및 인증이 가능하면서도 보안이 강화된 인증이 필요하다.

코리아엑스퍼트의 스마트 동적QR 솔루션은 고정된 정보를 랜덤하게 바꿔주는 OTID 기술을 적용해 보안 강화 및 관리 효율 향상 등을 제공한다. 스마트 동적 QR 솔루션을 도입하면 유통·물류 관리 시스템 상에서 모바일 출고증 발급, 고유 QR코드 생성, 시스템 내 입출고 관련 판매 및 구매 정보 연동, 이력 관리 등 물류산업의 시스템 상으로 이루어지는 입출고 관리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비대면 환경의 장소에서도 출입고객 식별 및 비대면 인증을 안전하게 할 수 있어 향후 스마트 공장이나 무인점포 등에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코리아엑스퍼트의 보안인증 기술력 및 서비스 품질은 이미 IBK기업은행, 한국정보화진흥원, 두산그룹 외 다수의 금융, 공공기관에 적용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